교과교육론-생활도구 - 브레인 스토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생활도구
휴지통, 걸레, 렌즈, 안경, 쓰레받이, 컵, 믹서기, 시계, 가위, 필통, 마카, 숟가락,
이어폰, 음식점, 정수기, 오븐, 국그릇, 주전자, 집, 스피커, 가스레인지, 맷돌,
냄비, 볼펜, 바늘, 지우개, 복사기, 칫솔, 망치, 못, 칼, 칠판, 피아노, 이어폰,
프린터기, 유치원, TV, 세탁기, 핸드폰, 젓가락, 렌즈, 다리미, 가습기, 종이,
물통, 리모콘, 학교, 냉장고, 계산기, 빗자루, 공사장, 비디오, 국자, 밥솥,
오디오, 거울, 컴퓨터, 전자레인지, 연필, 유모차, 마이크, 라디오, 후라이팬,
커피포트, 지렛대, 실, 카메라, 밥그릇, 화장지
브레인 스토밍
유목화
다양한 생활도구
TV
세탁기
정수기
가스레인지
오븐
프린트기
컴퓨터
냉장고
전자레인지
커피포트
오디오
비디오
가습기
다리미
리모콘
밥솥
라디오
복사기
카메라
핸드폰
믹서기
청소기
휴지통
시계

바늘
안경
이어폰
스피커
칫솔
피아노
화장지
렌즈
마이크
거울

라이터
주전자
냄비
밥그릇
국그릇
숟가락

젓가락

후라이팬
국자
물통
포크
망치

가위
드라이버
펜지

드릴
나사
마카
지우개
볼펜
연필
계산기
칠판
종이
걸레
빗자루
쓰레받이
쓰레기통
털이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아동의 창의력 증대를 위한 동기 유발에 관한 보고서
  • 생활 속에서의 미술표현이 많아져야 하겠다.이런 점에서도 창의력을 증진하고 교육의 본질적인 주체가 될 수 있는 학습주제의 선정과 지도방법의 전문화가 요구된다.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한 동기유발에 대한 연구는 미술교육에 있어 인식의 전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넷째는 미술교육 현장에서도 교수-학습방법이 개방화되어 창의력 신장을 위한 적절한 교재와 교구 등 다양한 수업매체가 활용되어야 한다. 또한 타 교과가 주도한 것이 아

  • [교육학개론]미술교육을 통한 EQ의 향상 방안
  • 브레인 스토밍 법(Brian Storming)과 체크리스트 교수기법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브레인 스토밍 법(Brian Storming)은 단어에서 암시하듯 두뇌에서 폭풍이 휘몰아치듯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아이디어를 생산할 수 있는 기법으로, 알렉스 오스본(A. Osborn)이 주장한 것으로, 집단적 사고의 전형적인 형태이다. 이 방법의 전제는 사고의 양이 질을 결정한다는 것이며, 양적인 아이디어를 목록별로 정리하고 발전시켜, 바라는 최종적인 창의적 발상을 이끌어 내는

  • [교육철학] 교육학이론에서의 본질주의
  • 브레인 스토밍을 통해 본질주의 라는 주제로 단합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었다는 것에 대해 보람찬 대학 생활을 하고있음을 새삼스레 느꼈다.Ⅶ. 참고자료 - 교육사상사 / 신용국 / 양서원 / 1973- 두산동아 CD-ROM 백과사전 / 곽도영․ 김철복․ 윤수진 / 동아출판사 / 1997- 교육철학 / 김정환강선보 공저/ 1998- 교육철학 / George R. knight 저/ 교육과학사/ 1991 - 교육사상사에의 산책 / 동아대학교 출판부- 교육의 철학적 기초 / 한국교육학회편 / 교육 과학사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론)8. 19c 신인문주의 교육개요(루소가 던진 명제에 대한 다양한 보완․발전의 논의들. 일반적 특징-주정주의, 국가주의. 민족주의)유형(피히테 국가주의, 스펜서 과학적실리주의, 칸트/헤르바르트 도덕주의, 페스탈로치 사회적인문주의)사상가(페스탈로치, 프뢰벨, 헤르바르트, 만)9. 20c의 교육신교육운동(교사․교과․강의중심→ 학생․생활 중심의 개별화․참여식 수업)듀이의 실용주의 교육(도구주의, 경험주의, 상대적 진리관, 흥미중심,

  • [NIE, 신문활용교육] NIE(신문활용교육)의 개념, 목적, 효과, 필요성과 NIE(신문활용교육)의 개발전략 및 NIE(신문활용교육)의 활용, 확대 방안 분석(사례 중심)
  • 교과서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신문을 자세히 살펴보면 생각하는 힘도 길러지고 다양한 읽을 거리와 말할 거리도 얻게 된다. 이처럼 신문을 보면서 그곳에 국어 학습에 필요한 것이 망라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2. 수리 영역우리 주위에서 숫자가 어느 정도로 많이 쓰이고 있는지 살펴보면 놀랄 때가 있다. 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우편번호, 나이, 키, 몸무게 등 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우리는 수로 요약하여 기록하고 있다. 우리가 수를 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