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시대의 국제(글로벌)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1 / 2019.06.2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기업) 글로벌경영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목차
전자상거래시대의 국제경영전략

I. 전자상거래시대의 제품전략

II. 전자상거래시대의 가격전략

III. 전자상거래시대의 유통전략

IV. 전자상거래시대의 촉진전략

V. 웹사이트 구축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전자상거래시대의 국제경영전략

과거 소매거래가 시골 상점에서 슈퍼마켓으로 옳고 상품의 가치가 브랜드로 대체되어 소비자에게 인식되게 되면서 소비자들은 제품을 만져보지 않아도 편안하게 구매하게 되었다. 이러한 행동변화는 대화형 미디어의 발달과 더불어 가상상점의 출현을 위한 기회를 만들게 되었고, 그에 따라 소비자들은 편리성, 경제성, 의사결정의 개선 등 잠재적인 편익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 이와는 달리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전자상거래에 대한 다른 장벽은 신기술에 대한 편견 및 두려움을 가지는 단점이 있다. 이는 이미 언급된 바와 같은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주된 요인으로 작용되었기 때문이며, 그에 대응할 다음과 같은 전략을 통해 문제점을 타파하고 개선함으로써 소비자들은 보다 나은 생활양식으로 변모해 갈 것으로 본다.

I. 전자상거래시대의 제품전략

전통상거래 환경에서나 전자상거래 환경에서의 마케팅믹스전략은 매출증대를 통한 이익 획득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지향하고 있지만, 전자상거래라는 혁신적인 시스템 개발로 인하여 국제적 환경이 변화되고 있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기반구축의 과정에서 동시에 반영되어 변화해야 하는 여러 전략적 요소들 중 제품생산 분야에 관한 전략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 국제경영
  • 경영 체제4. 사업부 전략과 핵심 역량과의 매치 여부 평가 Ⅴ. 맺으면서Ⅰ. 들어가는 말 세계 경제가 개방화되고 무한 경쟁의 시대가 지속되는 현 상황에서 다국적 기업의 중요성은 더할 나위 없이 커져가고 있다. 다국적 기업을 우리가 배우고 있고, 세계적으로 다국적 기업의 중요성을 논하고 있지만 정작 다국적 기업에 대한 정의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경우가 많은 듯싶다. 국경을 넘어 2개국 이상에서 벌이는 기업 활동을 국제경영이라고 한다

  • [물류산업] B2B사례분석
  • 전자상거래 시대에 선도적인 물류솔루션 회사가 된다는 비전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또한 가치중심의 경영과 물류분야의 선도적인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상생의 성장전략을 추구해 나갈 것이다.3)회사조직CJ GLS는 효율과 가치 창출을 위한 최적의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4본부 1실 체제로 되어있다.(1) 3PL 영업본부-국내 최고의 기업물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사의 물류프로세스 진단,설계,구축의 해법을 제시해 드리고 있으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유통업체들과 정면 대결을 통해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상해 내에서 거대 다국적

  • [경상계열 조사 자료] 금호 아시아 & SKT
  • 국제선 (서울, 동경) 첫 취항 (1990)• 중국 고속버스, 남경타이어 등 합작사를 설립하여 글로벌 경영 추진(5) ’03 : 구조조정 마무리• 금호산업 타이어부문 분사 및 자본유치 완료• 아시아나항공 케이터링부분 매각(6) ’04 : 도약기반 구축• Cash-flow 중심경영 확립• 투자적격 등급 회복(7) ’05 : 새로운 도약• 물류 및 레저 사업 확장• 2005년 금호타이어 상장• 모든 계열사의 업계최고 1등 기업 가치 창출4) 비전과 미션◈ 중장기 성장전략①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전략(3) SWOT 분석(4) 4P 전략(5) IBM과 애플의 비교 7. 참고: 美 MP3, 1등은 iPod, 2등은 누구? Ⅲ. 결론1. 문제점과 개선점(1) 미흡한 해외 A/S전략 모색 (2) iPod 못지 않은 애플 컴퓨터 개발 활성화(3) 한국에서 맥 못추는 아이팟(4) 고가의 액세서리 별도구매(5) 보수적인 환경문제 사항2. 애플 미래의 원동력3. 레포트를 마치며Ⅰ. 서론 1. 들어가면서 국제 경영전략에 맞는 글로벌화 기업을 찾던 중 아이팟 시리즈로 인해 친숙해진 애플을 선택하게 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