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LG생활건강 베트남 단기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LG 생활 건강 소개
1) 연혁 ………………………………………………………………… p 3
2) 2001년 4월 1일부로 LGCI의 자회사로 신설 ……………………. p 4
3) 생활용품분야 선두, 화장품분야 국내2위 ……………………… pp 4-5
4) 연구개발 능력 업계 최고 수준 ……………………………………. p 5
5) LG생활건강의 2대 핵심사업 ……………………………………… pp 5-7

Ⅱ. LG 드봉 베트남 시장 진출 당시의 국내 상황 분석
1) 국내 화장품 시장 분석 ……………………………………………. pp 7-9
2) 우리나라 경제 상황 ……………………………………………….. p 9

Ⅲ. LG 드봉의 베트남 진출 동기 ……………………………….... pp 9-10

Ⅳ. 베트남에 대한 소개와 시장 분석
1) 베트남 현지 환경 …………………………………………………… pp 10-13
2) 미시적 환경 ………………………………………………………… pp13-16

Ⅴ. 베트남 화장품 시장 경쟁 기업 분석 ………………………. pp17-18

Ⅵ. LG생활건강의 전략 분석
1) 한국 문화 마케팅 주효 ………………………………………….. p 18
2) 철저한 고객 관리 시스템 운영 ………………………………… pp 18-19
3)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 …………………………………. p 19
4) 최고의 품질만이 생존의 열쇠 …………………………………… p 19
5) 철저한 인력 관리와 가족적인 근무 환경 ……………………… p 20
6) 현지합작법인(현지판매회사)을 설립하여 활용 ………………… p 20
7)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추진 ……………………………………… p 21

Ⅶ. 향후 전망 및 시사점 ……………………………………….. pp 21-23

Ⅷ. 참고사이트 .................................................................... p 23

본문내용
) 화장품 사업
LG생활건강의 핵심사업인 화장품사업은 건강한 아름다움의 꿈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우수한 품질을 갖춘 세계 최고의 브랜드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화장품업계의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다. 1984년 드봉 브랜드로 출발한 화장품사업은 매년 40%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여 현재는 국내 최고의 화장품 메이커로 부상하였다. 특히 1993년에는 국내 최초로 CGMP(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규정) 적격업체로 승인 받으면서 세계 유명 화장품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을 생산함으로써, LG화장품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또한 뷰티센터, 고객상담실 등을 개설, 운영하여 소비자들이 가장 만족스럽게 생각하는 고객만족도 1위 사업자로 선정되어 국내 화장품 업계에 새로운 고객만족 경영의 시대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라끄베르, 이자녹스, 오휘, 헤르시나, 파비안느 등 여성용 화장품과 링클 디클라인(국내 최초의 기능성 화장품 승인) 등 고기능성 화장품, 남성용 화장품, 향수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생산하는 한편,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LG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유통경로를 개척하여 혁신적인 고객 밀착 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 아시아지역과 미국, 유럽, 호주, 러시아 등 서구지역에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실시하여 세계 각국의 현지인들에게 한국의 미를 전달하는 역할을 다하고 있다.
참고문헌

1. http://lajin.com/ILViet/ilviet.htm
2. www.kotra.go.kr
3. http://www.kcia.or.kr/
4. http://www.chinainkorea.co.kr/
5. http://www.ehandcraft.net/market/market_right1.htm
6. http://home.tinc.co.kr/%7Ekwon01/main/fqa.htm
7. http://www.cischem.com/classify/ocd/ocd_000404_85_24.htm
8. http://www.jeonju.ac.kr/%7Etoward/cased1.htm
9. http://www.jangup.com/list.asp?tbname=basic&gubun1=통계자료&gubun2=
10. http://my.netian.com/%7Epeace205/travel05.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류열풍`을 이용한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사례 연구
  • - 개 요 -■ 서론 - 2■ 본론 - 41. 문화마케팅의 의의 42. 한류열풍의 현황 6(1) 한류열풍(2) 한류열풍으로 성공한 기업사례1) 대한항공(KAL)2) VK Mobile (브이케이 휴대폰)3) LG 생활건강3. LG생활건강의 소개 - 10(1) 화장품 사업(2) 생활용품 사업4.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시장 진

  • [마케팅] LG 그룹의 경영 전략 분석
  • LG는 LG 일렉트론등 12개의 자매회사를 설립하였다. 국제화와 새로운 사업 착수, 연구개발등에서 괄목할 만한 경영 성과를 거두어 LG의 이미지를 드높였다. 특히 1995년 1월 1일자로 그룹 명칭을 “LG로 변경하고 2월 22일 구본무회장이 취임함으로써 세계 초우량을 향한 새로운 LG 시대를 열었다.②기업이 속하는 산업- 자매사 현황화학에너지 분야 - 화학 CU 공익 기타 - LG스포츠생활건강 한무 개발정유 LG경제 연구원전기 전자 분야 - 전자미디어 LG레져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주)가 해외투자진출을 구상하기 시작한 것은 1988년 7월경으로 당시의 경제여건은 선진제국들의 보호무역장벽 강화 등 각종 규제조치 등으로 수출에 상당한 어려움이 따르고 있었으며, 대내적으로는 노사분규의 빈발과 인건비 상승 등으로 원가상승 압박요인이 작용하고 있었고 노동력 측면에서는 고급인력은 풍부한 반면, 동사와 같은 노동집약업종인 봉제의류업은 극심한 인력구득난으로 국제경쟁력이 갈수록 약화되고 있었다.동사의 경영진 역시

  • [관광마케팅] 마케팅 환경과 제품의 촉진
  • 주역인 배용준을 내세운 마케팅 전략으로 5주간 흥행. 일본 관광청에서는 반대로 한류스타 보아를 기용해 한국인을 상대로 일본홍보. 문화적 환경의 예베트남- 베트남에서의 LG생활건강의 드봉이 베트남에 진출하는 시기가 김남주,장동건이 주연한이라는 드라마가 베트남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시기와 맞았고 당시 LG생활건강의 라끄베르 선전을 김남주가 하고 있었고 현지상황을 알게된 LG생활건강에서는 김남주를 베트남에 초청

  • [학사][경영분석]4대 기업중 IMF외환위기 이후 성공기업과 실패기업-삼성 LG 대우 현대
  • 성공요인과 실패원인 분석Ⅰ. 다시는 떠올리고 싶지 않은 기억 IMF 에 관하여.지난 97년 우리는 우리 나라 경제사상 유래가 없는 엄청난 경제위기 상황을 맞이하게 되었다. IMF라는 폭풍은 우리 경제를 한번 휩쓸고 갔고, 우리 경제를 폐허로 만들어 놓았 다. IMF 사태가 잠잠해진 이후, 조금 경제가 회복되는가 쉽더니만, 대우그룹의 부도, 동아 건설의 도산, 현대건설의 유동성 위기 등 우리 경제에 큰 영향을 주는 대기업들이 하나 둘 씩 흔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