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화 지도모형 - 교수 학습에 관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개별화 지도 모형
이론적 기초
교수학습특징
교사 전문성 및 상황적 요구조건
지도계획시
주안점
01
02
03
04
MAIN TITLE
01
이론적기초
1) 이론적 배경 및 근거
개별화 지도 모형
인간학습
처벌자
강화자
응용 행동 분석학
개인과 외부환경의 상호작용
인간행동의 특정결과
문제행동 발생가능성을 낮춤
창의적이며 흥미로운 학습자료를
바라볼 수 있는 능력
학습 목표를 향한 규칙적이고
실제성 있는 과정
학습의 즉각적인 평가
교사의 학생 개인에 대한 관심
01
이론적기초
2) 교수 학습에 관한 가정
교수에 관한 가정
많은 교수 기능들은 문서, 시청각 매체로 전달될 수 있다.
교사의 기본적 역할 - 학습과 동기유발을 위해 학생들과 상호작용 수업 관리 - 교사의 지시가 거의 없이 학생들에 의해 전달
학생 참여와 학습은 자기주도적일 때 가장 효과적
수업 계획의 의사결정은 학습에 대한 자료 수집에 근거하여 이루어진다
개별 지도의 설계는 바람직할 뿐만 아니라 가능하다
01
이론적기초
2) 교수 학습에 관한 가정
학습에 관한 가정
학생의 학습은 교사의 도움없이 자율적으로 이루어진다.
학생은 서로 다른 속도로 학습한다.
학생은 학습 내용에 대해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다.
충분한 시간과 기회가 주어지면, 모든 학생은 주어진 수업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학생이 독집적인 학습자일 때, 동기유발도 잘 되고 책무성도 커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