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광고언어의 정의
(2) 광고언어의 특징
1
(1) 광고언어의 자체적 문제
(2) 광고언어의 패러디 문제
2
3
문제점 & 개선책
12
조
R
E
P
O
R
T
진
행
중
...
1. 광고언어의 언어학적 측면
광고(廣告) +언어(言語)
상품 등의 상업 선전을 위해
쓰이는 생각이나 느낌을
음성이나 글 등으로 전달하는
수단과 체계를 의미한다.
(1) 광고언어의 정의
◎ 광고는 그 궁극적인 목적인 소비를 유발시키기 위하여
소비자에게 설득의 기능을 염두에 둔 광고어휘의 사용에
많은 수사학적 기법과 사회적 관심사들을 반영하고 있다.
12
조
R
E
P
O
R
T
진
행
중
...
1. 광고언어의 언어학적 측면
① 광고언어의 간결성
짧고 간결한 특징을 지닌다.
(2) 광고언어의 특징
◎ 전파매체를 통한 광고에서의 시간적 제약이나, 지면광고나 에서의
공간적 제약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기 위한 수단
◎ 수신자의 기억에 쉽게 남도록 하기 위하여 짧고 간결한 문장형태를 추구
12
조
R
E
P
O
R
T
진
행
중
...
1. 광고언어의 언어학적 측면
② 광고언어의 유희성
즐겁고 재미있게 만들어진다.
(2) 광고언어의 특징
◎ “안녕하새우, 안녕하쌤, 안녕하슈, 안녕하삼, 안녕하셔, 안녕하모니카,
안녕하새, 안녕하게,안녕하군, 안녕하자, 안녕하시계, 안녕하랴,
안녕하마, 안녕하쥬, 안녕한감, 안녕하구려, 안녕한걸, 안녕하면,
안녕하오, 안녕하레도” → “안녕”을 바탕으로 다양하게 표현.
12
조
R
E
P
O
R
T
진
행
중
...
1. 광고언어의 언어학적 측면
③ 광고언어의 음운성
음운과 관련된
언어구사 방법을 이용한다.
(2) 광고언어의 특징
◎ “진짜에겐 진짜를.”→ 캐논 카메라 광고
‘진’자가 각 어절에 들어가는 두운법을 사용.
◎ 제품을 사는 사람이‘진짜’라는 의미와
자신들의 제품이 ‘진짜’ 라는 의미를 전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유아동작교육] 창의적 동작 모의수업
- 사회복지에서의 광의의 개념과 협의의 개념에 대해 논하시오
- 통합-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실습(동사-느라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