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의 시대별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7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언어란 무엇인가???

광고언어의 법적 규제

광고언어 분석의 범위와 다양성

광고언어의 시대별 특성

  결론
본문내용
광고언어의 법적 규제


①방송광고는 표준어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한글 맞춤법 및
외래어 표기법을 준수하여야 한다.

②방송광고는 국민의 바른 언어생활을 해치는 비속어·은어·저속한 조어를
사용하여서는 안된다.

③방송광고는 상품명, 기업명, 기업표어 등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불필요한
외국어를 사용하여서는 안되며(단, 외국어 방송채널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외국인 어투를 남용하여서는 안된다.

④방송광고는 그 화면에 상품명, 기업명, 기업표어를 외국어로 표현할 때에는
한글로 병기하여야 한다. 다만 외국어 방송채널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광고언어의 분석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상황 & 지향하고 나아가는 방향
다각적인 사회 문화적 현상으로 분석
범위와 다양성에 있어서 거의 무제한적

③어떤 특정한 제품

문화적 특수성에 기인한 사회적 맥락
선호되거나 부시되는 것  → 터부, 금기시 되던 영역의 거론, 공론화 되는 계기
광고에 반영되는 사회적 현상의 차이나 변화
광고가 갖는 금기/타부영역에 대한 선구적/순화적 기능

매체적 특성에 따른 라디오 광고언어의 성격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언어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는 점
짧고 명료한 표현이 많다는 점
청취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는 점
청취자들의 청취상황을 반영한다는 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화장품 논문 자료 (영화로 본 시대별 메이크업에 대한 연구 1910-1990)
  • 고 문 헌1.논문최남식,유행색상이 색조화장품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숙명여대 원격대학원 학위논문,2005이승연,한국영화로 보는 시대별 메이크업에 관한 연구 :1950년대 이후 여배우를 중심으로,조선대 디자인대학원 학위논문,20062.단행본박소정ㆍ이혜진,BASIC MAKE-UP,훈민사,20053.인터넷http://cafe.naver.com/kinoahj 네이버 카페 영화와 영화읽기http://cafe.naver.com//mum Make-up Makinghttp://cafe.naver.com/yunsd Blue Gullhttp://blog.naver.com/hotsky1 하늘 블로그

  • 공익광고 포스터 속 문자언어와 이미지언어의 상호보완성에 따른 메시지 전달 유형 분석
  • 한국어와 대중문화 주제  공익광고 포스터 속문자언어와 이미지언어의 상호보완성에 따른메시지 전달 유형 분석목차Ⅰ서론 - 1.연구목적2. 연구방법Ⅱ공익포스터의 배경지식 1. 공익포스터의 특성과 유형2. 공익포스터의 목적과 기능3. 공익포스터 디자인의 구성요소Ⅲ본론 - 메시지 전달 방식 분석1. 간접적 2. 직접적3. 설득적 4. 경고성5. 반의적6. 보조적7. 선택적☞. 포스터 디자인의 시대별 분석Ⅴ결론 - 해외 사례를 통해 본 우리나

  • 일본 광고 레포트
  • 광고비가 가장 비싼 방송시간대를 말한다. プライムタイム 또는 ゴールデンアワー라고도 한다. 일본은 매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가 황금시간대이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평일 오후 8~12시, 토요일 오후 7시~11:30, 일요일 오후 6시~11:30사이이다.)출처: 위키피디아 ゴールデンタイム http://ja.wikipedia.org/wiki/%E3%82%B4%E3%83%BC%E3%83%AB%E3%83%87%E3%83%B3%E3%82%BF%E3%82%A4%E3%83%A06. 시대별로 본 광고 변천사え江ど戸じ時だい代(1603-1867) 에도 시대-화려한 에도의 광고아직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국어(하) 1. 국어가 걸어온 길(1) 고대국어 교수-학습 지도안
  • 언어는 끊임없이 변하는 역사성을 지녔음을 설명할 수 있다.• 국어의 계통 및 형성 과정을 개략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수업을 할 때 설정한 수행목표를 정확하게 명시한다.- 대단원에 대한 개관을 교사가 말해준다.: “오늘 수업에서는 제1단원 ‘국어가 걸어온 길’을 들어가면서 우리 국어가 걸어온 길을 시대별로 살펴보고, 다양한 자료들을 통해서 옛 국어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현대 국어와 비교해서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

  • 국내 자동차 광고언어 분석
  • 국내 자동차 광고언어 분석Ⅰ. 서론1) 주제 설명 2) 내용범위 및 자료 조사방법Ⅱ. 본론Ⅱ-1. 자동차 종류별 광고언어 분석1) 경승용차2) 소형승용차3) 준중형 승용차4) 중형 승용차5) 대형 승용차6) 대형 승합차7) RV Ⅱ-2. 문장적 측면에서 살펴본 언어분석Ⅱ-3.시대별 광고언어 분석1) 1990년 ~ 2000년 2) 2000년~ 2006년 현재Ⅲ. 결론Ⅳ. 참고자료Ⅰ. 서론1) 주제 설명광고에서 사용되는 언어, 즉 카피는 소비자의 행위에 영향을 미치거나 설득할 목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