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의 시대별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7 / 2019.12.24
- 5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광고언어란 무엇인가???
광고언어의 법적 규제
광고언어 분석의 범위와 다양성
광고언어의 시대별 특성
결론
- 본문내용
-
광고언어의 법적 규제
①방송광고는 표준어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한글 맞춤법 및
외래어 표기법을 준수하여야 한다.
②방송광고는 국민의 바른 언어생활을 해치는 비속어·은어·저속한 조어를
사용하여서는 안된다.
③방송광고는 상품명, 기업명, 기업표어 등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불필요한
외국어를 사용하여서는 안되며(단, 외국어 방송채널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외국인 어투를 남용하여서는 안된다.
④방송광고는 그 화면에 상품명, 기업명, 기업표어를 외국어로 표현할 때에는
한글로 병기하여야 한다. 다만 외국어 방송채널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광고언어의 분석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상황 & 지향하고 나아가는 방향
다각적인 사회 문화적 현상으로 분석
범위와 다양성에 있어서 거의 무제한적
③어떤 특정한 제품
문화적 특수성에 기인한 사회적 맥락
선호되거나 부시되는 것 → 터부, 금기시 되던 영역의 거론, 공론화 되는 계기
광고에 반영되는 사회적 현상의 차이나 변화
광고가 갖는 금기/타부영역에 대한 선구적/순화적 기능
매체적 특성에 따른 라디오 광고언어의 성격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언어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는 점
짧고 명료한 표현이 많다는 점
청취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는 점
청취자들의 청취상황을 반영한다는 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