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사의 광고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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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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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서론
1.들어가면서
2.연구방법
II.본론
1.음운적 특징
(1)두운
(2)각운
2.어휘적 특징
(1)언어유희
(2)신조어 사용
(3)패러디
(4)상징적 표현
3.문체적 특징
(1)구어체
(2)문어체
(3)문장유형
(4)자극적 표현 사용
(5)수사적인 기교동원
Ⅲ.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잘 만든 광고는 엄청난 마케팅 효과가 있다. 광고는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해서 상품을 구매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어떤 광고냐에 따라 그 상품의 이미지가 좌우되기도 한다. 과거 쌍용 자동차의 렉스턴은 “대한민국 1%”라는 광고카피를 사용해서 특권층이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자극함으로써 큰 성공을 거두기도 했다. 렉스턴을 타는 사람은 마치 대한민국에서 1%밖에 안 되는 특권층인 듯한 인상을 심어주었고 특권층이 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교묘하게 파고든 것이었다. 이렇듯 광고는 매우 중요하고 영향력이 크다. 그래서 공급자는 광고비에 막대한 돈을 투자한다. 황금시간대의 광고료는 그 액수가 실로 상상을 초월한다. 현대자본주의 사회에서 상품을 사고파는 시장이 중요할 수밖에 없고 그 상품시장에서 광고는 필수적이고 핵심적인 것으로 자리 잡았다. 따라서 광고에 대한 분석은 그 의의가 크다고 볼 수 있다.
광고는 언어적 요소, 시각적 요소, 등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여러 가지 요소 중에서 광고언어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 광고언어는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하고 싶은 말을 직접적으로 할 수 있는 수단이 되기 때문이다. 광고언어가 소비자의 공감을 얻어낼 수 있어야만 그에 따른 광고배경이나 음향효과 등의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 광고언어에 대한 분석은 광고에 대한 분석 중에서 핵심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동통신회사-SK텔레콤, KTF, LG텔레콤-의 광고언어를 대상으로 음운적 특징, 어휘적 특징, 문체적 특징으로 광고언어를 분류하고 개별 이동통신회사 광고의 특징과 개괄적인 이동통신회사의 독특한 특징을 조사해보았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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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eorok.com/
http://www.sktelecom.com/
http://www.ktf.com/
http://www.lgtelecom.com/
http://blog.naver.com/jgh0667.do?Redirect=Log&logNo=100011786053
1. 이경자 외 4명, 현대사회와 광고, 한경사, 2003.
2. 이화자, 광고표현론, 나남출판,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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