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학습 지도안 지구와 우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치원 교육 활동에 부모가 직접 참여함으로써, 부모로 하여금 유치원 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하도록 하며, 교사들의 지도 방법을 학습함과 더불어 자녀와의 효율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례
- 오전, 오후로 나누어 활동 - 출석 - 동화 - 동화관련 활동 1,2 (요리나 조형) - 간식 - 귀가
- 특강수업 - 담임수업 - 단체활동 - 귀가
- 반에 상관없이 자유선택활동처럼 각 반을 돌아다니며 활동
- 엄마와 나만의 옷 만들기/ 책만들기/ 요리하기/ 신체표현하기 등
프로젝트를 마치면서 어머니 참여수업의 효과
프로젝트 수업을 충분히 한 후, 어머니 참여수업으로 마무리하는 것은 유아는 유아가 배운 것을 충분히 되새김질 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유아가 함께 계획하고 진행하는 통합적 교육활동이 될 수 있다.
학부모들도 원 교육에 직접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원 교육을 새롭게 인식하여 교육에 지속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젝트 "지구와 우주"
지구와 우주는 유아들에게 추상적인 개념이자 광범위한 주제이다. 그러나 지구와 우주는 21세기를 이끌 유아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주제라고 생각되어 선택하였으며, 완전히 아는 것보다는 과학적 개념과 용어에 대해 접해보는 경험을 주는 데 중점을 두었다. 1주차에는 부모참여수업의 다른 형태로 부모가 일일교사가 되어 참여하는 활동을 계획하였으며 활동 마무리에서는 자신의 반과 강당, 운동장을 우주관이라는 주제로 유아들과 교사가 함께 계획하여 진행하는 행사를 넣으므로써, 부모와 유아의 적극적인 참여와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하였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안경숙 외 (2000) 동시 중심의 통합적 접근을 포함하여 프로젝트 접근법의 활용 .
다음세대. p.280~283
- (2004) 책벌레읽기책 29 지구와 친구별들. 웅진
- 김소영 (2003) 유아미술활동. 동문사. p 189
- 최은미 (2008) 유아과학활동. 교육 아카데미. p 162
- 김덕순 (1996) 부모교육의 이론과 실제 p.272
- www.naver.com (별자리 전설 검색 및 자전, 공전, 유성, 위성 등 기본 학습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교육] 청소년이 접하는 대중문화 속 만화, 영화
  • 학습시키는 도구로 오용될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앞서 살펴본 만화는 모두 일본에서 제작된 만화이다. 일본만화는 모든 만화가 그렇다 할 수 없지만 폭력성과 선정성이 어느 나라의 만화보다도 극력하게 묘사되어 우리 청소년들의 정서와 성격형성 및 태도에 부정적 영향이 클 것이다. 일본 만화는 우리 감각과는 전혀 다른 문화의식을 담고 있는데, 가장 심각한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성과 폭력에 대한 시각차가 크다. 권춘섭(2006). 만화가 청

  • [교육공학] 홀리스틱 교육
  • 학습자 전원이 진실 된 의미로 배우고, 전인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촉진하는 장소로서 자기 자신, 가족,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깊이하고, 또 세계 속의 사람들, 지구라는 별, 우주와 자기의 관계를 풍요롭게 하는 역할을 해 내어야 한다.▸제 2원칙 ‘인간 개개인의 존중’으로 학생들은 그 누구도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귀중한 존재라는 것을 인식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한사람 한사람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서로 각각의 개성을 존중하고, 이

  •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기술과 교육계획안에 대한 구체적 작성
  • 학습 방법으로 많은 교육자들이 오랜 기간동안의 연구를 통해 검증해 오고 있는 통합 교육 과정의 개념 및 이론적 배경을 고찰해 보고, 주제 중심교육과정과 프로제트접근법을 간략하게 살펴보기로 한다. 또한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 교육 과정의 교육계획안을 작성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1장. 통합교육이란 어떤 것일까?교육과정 통합에 영향을 미친 존 듀이는 경험을 유기체와 환경의 통합과정으로 보았다. 이것은 유아의 직접적인 흥미, 필요, 목

  • 교육행정 내용정리
  • 지구별 자율장학1) 교내 자율장학2) 지구별 자율장학3. 수업장학의 모형가. 임상장학1) 임상장학의 개요2) 임상장학의 주요 특징3) 임상장학의 단계나. 동료장학1) 개요2) 동료장학의 특징다. 약식장학(전통적 장학)라. 자기장학마. 선택적 장학제 10장 의사결정론가. 의사결정의 개념나. 의사결정의 기본 명제다. 의사결정의 모형라. 의사결정의 과정마. 의사결정의 참여모형1) Bridges의 참여적 의사결정2) Vroom과 Yetton의 참여적 의사결정 과정

  •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_자아정체감 형성을 위한 청소년프로그램 지도안을 작성하여 제시하시오
  • 형성의 중요함을 알 수 있었고, 청소년지도자로서 청소년의 긍정적 자아 정체감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지도는 중요한 일 중에 하나로, 직접 지도안을 작성해보고 그 근거를 찾음으로써 보다 현장에서 예비 청소년지도자로의 자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Ⅳ. 참고문헌학습자료 - .마상욱(2021). 「청소년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공동체.청소년과 미래(2022).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학지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