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주의 교육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국가주의 교육은 국가의 발전과 혁신을 중심과제로 삼아 교육의 국가관리, 통제, 국가 경영 위주의 교육을 의미한다.
(2) 교육의 역할 가운데 개인의 성장, 발달보다는 국가사회의 발전에 더 큰 관심을 갖는 사상이다.
(3) 습관, 감정, 사상, 신앙 등을 같이하는 공동체 및 공통의 기원과 역사적 감정에서 발전하였다.
2. 국가주의 교육의 목적
(1) 국가의 존속, 발전에 있다.
(2) 교육의 국가관리 또는 공교육제도를 발전시킨 사상
3. 국가주의 교육의 내용
(1) 정치와 국민의 의무에 관한 과목을 강조하였다.
(2) 국민의 건강을 확보하기 위하여 체육을 반드시 교과과정에 넣고 있다.
4. 국가주의 교육의 특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양 근대의 교육과 사상1
- [학력주의, 학벌주의, 학력학벌주의] 학력학벌주의의 성립, 학력학벌주의의 원인, 배경과 보수화의 이데올로기로서 학력학벌주의 및 학력학벌주의의 문제점 그리고 학력학벌주의 타파를 위한 개선 방안 심층 분석
- [근대교육][교육사상가]근대교육의 유형, 특징, 원리와 근대교육의 계발주의적 교육사상가 페스탈로치, 근대교육의 계발주의적 교육사상가 헤르바르트, 근대교육의 계발주의적 교육사상가 프뢰벨, 근대교육의 국가주의적 교육사상가 스펜서
- [교육] 국가주의와 국민교육, 심리적 개발주의교육
- [신인문주의교육][계발주의적 교육사상가]신인문주의교육의 배경과 분류 및 특징과 내용, 신인문주의교육의 계발주의적 교육사상가 페스탈로치, 신인문주의교육의 계발주의적 교육사상가 헤르바르트, 신인문주의교육의 계발주의적 교육사상가 프뢰벨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