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1. 도덕과 교수학습 방법
1) 도덕과 학습 지도의 기본 원리
(1) 인지화의 원리
도덕 수업을 통해 옳고 좋은 삶에 대한 지적 기반을 잘 마련해야 함.
- 무엇이 옳고 그른가? 무엇을 해야 하고 하지 말아야 하는가? 그 이유와 근거는 무엇인가? 도덕적 문제 사태에서 옳고 좋은 행동이 무엇인가?
→ 명확히 알고, 바르게 사고하여 판단함으로써 합리적 의사결정을 도모
(2) 구체성과 현실성의 원리
도덕과 교육은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것과의 관련 속에서 이루어져야 함.
- 학생들의 일상생활 문제와 경험, 다양한 사회적 쟁점을 다루면서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논의
→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 증가, 도덕적 감수성과 도덕적 안목 형성, 도덕과 교육의 사회적 적절성 제고
2. 모형의 이론적 배경
1)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1) 이론적 배경과 특성
올리버와 쉐이버의 법리적 모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