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의 갈래 수업 지도안 모래톱 이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사분법: 문학 작품을 자아와 세계의 대립 구조로 파악하고 한국 문학의 역사적 실상을 드러내는 교술 갈래를 내 세움. ‘모래톱 이야기’는 서사 갈래에 속함.
2.역사적 갈래의 전개와 양상을 살펴본다.
-->지역과 시대에 따라 생성하고 소멸되는 갈래의 대표적인 종류들을 거론하여 역사적 갈래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함.
-->‘문학 갈래의 전개’에서는 ‘산성일기’를 통해 역사적인 흐름 속에서 교술 갈래를 이해
-->‘하회 별신굿 탈놀이’를 통해 극 양식의 전통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함.
3.생산하기-->‘비평 글쓰기’를 통해 수준 높은 문학 생산 활동을 구성하였다.
II. 단원 학습 목표
● 문학 갈래의 개념과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 문학 갈래의 역사적 전개와 구현 양상을 이해할 수 있다.
III. 단원 구성 방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