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상담교육 특수아 상담의 이해 자아존중감 증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특수아들은 타인으로부터의 동정, 친구들의 놀림과 무시, 부모님과 선생님의 꾸중과 비난, 학업과 일상 생활에서의 실패 등을 경험하면서 낮은 자아존중감을 갖기 쉬운 환경에 살고 있다. 이렇게 형성된 낮은 자아존중감은 회복하기가 힘들며 동기, 학업, 일, 대인관계, 미래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친다. 본 장에서 자아존중감의 중요성과 증진 방법을 학습함으로써 특수아들이 자신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에게 있는 장애를 극복하고 일상생활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겠다.
Ⅱ. 내용 요약
1. 자아존중감
정의
특수아 자신이 자랑스럽고 유능하고 가치있는 존재로 느끼며 가족과 친구를 사랑하고, 또 자기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는 의식 상태 ☞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음
하위영역
일반적
자아존중감
아동이 자신에 대한 보다 일반적인 평가, 자신에 대하여 갖는 전반적인 자아상
자신이 어떤 특성을 어느 정도로 지니고 있는가에 대한 개인의 생각
사회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사회복지관체험 소감문
  • 상담, 가족 캠프, 서포터즈단 조직 등 지역사회 자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가족기능강화 도모 ♬느낀점우리는 대구종합사회복지관으로 기관 방문을 나가게 되었다. 버스를 타고 길을 헤매다 도착한 그곳은 반야월 초등학교 옆에 위치한 꽤 높은 건물이었다. 사무실에 들어갔더니 사람이 아무도 없었고 우리는 당황했다. 점심시간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곧 젊으신 남자 분 한명이 들어와 우리를 반기셨다. 우리는 기관 답사를 하러 왔다고 설명을 드

  • 나비 프로젝트 학교부적응 청소년 방학 중 캠프 프로그램
  • 교육을 실시한 결과 범죄 예방에도 효과가 있었을 뿐 아니라 그 아이들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는 데에도 도움이 되어 세계적인 지휘자와 연주자를 배출해 내기도 하였다. 한편, 체육 프로그램이 학교부적응 학생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연구 결과도 있다. 허계운(2005), 이소희(2006) 등의 연구에 따르면, 체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중ㆍ고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정서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향상되었으며, 이는 학교부적응 학생들만은 연구대상으로 했을

  • [학교사회사업론] 장애학생 교육과 학교사회사업
  • 교육에서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2. 학교사회복지사가 장애학생들을 위한 자세Ⅴ. 미국의 장애아동 교육과 학교사회사업1. ‘장애아교육법’의 변천과정2. 주요내용 3. 학교사회사업가가 제공하는 서비스4.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Ⅰ. 장애학생 교육의 이해1. 특수교육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 및 교육을 효 율적으로 실시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상담지원․

  • [교사론] 특수교육교사 양성과정
  • 특수교육교사 양성과정(우리나라)여기제출날짜랑 학번이랑 그런거 적기~!서론: 들어가면서본론:1.특수교육교사 양성체제의 발전과정2.특수교육교사 양성 교육과정 개발의 동향참고자료1-우리나라 특수교육교사 양성기관3.학교별 특수교육교사 교과과정의 비교①전공영역②유아특수교육(공통점 및 차이점)③초등특수교육(공통점 및 차이점)④중등특수교육(공통점 및 차이점)⑤최근동향에 따른 비교분석4.각 학교별 교과과정의 특색5.우리학

  • (특수아교육 B형)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
  • 교육 방안(1) 부모교육(2) 놀이를 통한 교육방법(3) 미술을 통한 교육방법(4) 음악을 통한 교육방법(5) 사회성 훈련을 통한 교육방법2. 정서 및 행동장애1)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2) 정서 및 행동장애의 원인3) 정서 및 행동장애의 특성4) 정서 및 행동장애의 판별 및 평가 방법5) 정서 및 행동장애의 교육 방안(1) 사회성 발달을 위한 교육(2) 부모교육(3) 전환교육(4) 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교육(5) 자아 탐구 교육(6) 대안적 사고전략 증진 교육(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