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상담교육 특수아 상담의 이해 자아존중감 증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 본문내용
-
특수아들은 타인으로부터의 동정, 친구들의 놀림과 무시, 부모님과 선생님의 꾸중과 비난, 학업과 일상 생활에서의 실패 등을 경험하면서 낮은 자아존중감을 갖기 쉬운 환경에 살고 있다. 이렇게 형성된 낮은 자아존중감은 회복하기가 힘들며 동기, 학업, 일, 대인관계, 미래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친다. 본 장에서 자아존중감의 중요성과 증진 방법을 학습함으로써 특수아들이 자신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에게 있는 장애를 극복하고 일상생활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겠다.
Ⅱ. 내용 요약
1. 자아존중감
정의
특수아 자신이 자랑스럽고 유능하고 가치있는 존재로 느끼며 가족과 친구를 사랑하고, 또 자기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는 의식 상태 ☞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음
하위영역
일반적
자아존중감
아동이 자신에 대한 보다 일반적인 평가, 자신에 대하여 갖는 전반적인 자아상
자신이 어떤 특성을 어느 정도로 지니고 있는가에 대한 개인의 생각
사회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 - (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가족의 역할] 부부 및 부모의 역할
- [만3세부모상담일지]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1명 분량)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종류가 다른 한국어 교재 2종을 선정하여 각 교재의 단원 구성을 요약 및 정리한 후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해 보세요.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의견을 결론에서 제시해 보십시오.[부연설명]
- 연구방법론_연구설계의 틀을 공부하시고, 다른 학자들이 연구한 논문에 대해 연구설계의 기본적 관점에 따라 평가를 해 보는 것은 의미 있는 것입니다 첨부한 파일에서 연구설계가 잘된 점과 잘못된 점을 파악해서 제시해보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상에서 이용되고 있는 한국어 발음 교육 앱이나 프로그램 두 개를 택하여 한글 자모 교육과 그 발음 교육 연습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그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하여 기술하고,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하시오
- 사회과 교수 학습 과정안 - 쓰레기 분리수거 하기
- 유아 동작 수업계획안 대 소집단활동 게임 영역 유치원과 친구 유치원에서의 친구 친구 사귀기 칭찬하 기대회
- [유아교육] 동작-창의적 동작(바람) 활동교육계획안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