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론] 특수교육교사 양성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들어가면서
본론:
1.특수교육교사 양성체제의 발전과정
2.특수교육교사 양성 교육과정 개발의 동향
참고자료1-우리나라 특수교육교사 양성기관
3.학교별 특수교육교사 교과과정의 비교
①전공영역
②유아특수교육(공통점 및 차이점)
③초등특수교육(공통점 및 차이점)
④중등특수교육(공통점 및 차이점)
⑤최근동향에 따른 비교분석
4.각 학교별 교과과정의 특색
5.우리학교(부산대학교) 특수교육교사 교과과정
6.CEC교사능력본위에 따른 우리학교(부산대학교)의 수행능력점검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면서-
최근특수교육 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특수교육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장애아 동의 교육수혜율 확대, 특수교육시설의 선진화, 행/재정적 지원체계의 강화, 장애인 평 생교육복지 지원관리체제의 구축등과 더불어 특수학교 교사 양성체계의 개선 또한 필요 한 때이다. 우리는 우리나라의 특수교육 교사 양성체제가 어떻게 변화되어 왔으며 또 앞으로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그리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특수교육교사를 양성 하는 주요대학의 교과과정을 살펴보고 비교 분석해 보려고 한다. 그리하여 결과적으로 현재의 교육과정이 어떤 문제점을 지니고 있는가를 밝히고 그에 적절한 특수교육교사 의 양성 교육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해보려고 한다. 교육과정의 개선으 로 교육현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교사를 배출하며 특수교육교사 양성체제를 전문화/다양 화 하여 특수교육 교사의 질을 제고하기에 앞서 우리나라의 특수교육교사 양성과정을 살펴보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