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론] 장애학생 교육과 학교사회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장애학생 교육의 이해
1. 특수교육
2. 통합교육

Ⅱ. 장애학생의 분류
1. 교육적 목적의 분류
2. 장애인복지법의 분류
3. 특수교육진흥법의 분류
4. 특수교육진흥법의 한계
5. 특수교육진흥법 제정내용

Ⅲ. 장애학생 현황(교육부, 장애인교육연대)
Ⅳ.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1. 통합교육에서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2. 학교사회복지사가 장애학생들을 위한 자세


Ⅴ. 미국의 장애아동 교육과 학교사회사업
1. ‘장애아교육법’의 변천과정
2. 주요내용
3. 학교사회사업가가 제공하는 서비스
4.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본문내용
1. 특수교육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 및 교육을 효 율적으로 실시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상담지원․ 가족지원․ 치료지원․ 보조 인력지원․ 보조공학 기기지원․ 학습보조기기지원․ 통학지원 및 정보접근 지원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교육을 말한다.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 2 조)

2. 통합교육
1) 정 의
특수교육대상자가 일반학교에서 장애유형․장애정도에 따라 차별을 받지 아니하고 또래와 함께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는 것을 말한다.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 2 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