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적 통합을 위한 학교 수준 교육과정 계획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교육과정적 통합의 필요성을 주창-공동의 교육과정적 틀 하에서 광범위한 한 연속체로 조화
총체적 학교접근과 학교수준 교육과정계획
총체적 학교접근(whole school approach): 학교의 교육과정 자체가 학교의 모든 다양한 학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보다 유연하고 융통적이고 반응적인 교육과정으로 변화되어야 한다는 것
학교수준 교육과정계획 학교 전체 차원에서 모든 학급들에 적용될 수 있는 일관적이면서 개인 학생의 욕구에 대해
융통성을 가질 수 있는 학교방침
총체적 교육과정의 3가지 성격
1. 교육과정의 폭(breadth)에 대한 것으로 다양한 학습 영역들과 다양한 경험의 범위 포함
2. 교육과정의 균형성(balance)으로 한 개인의 사회성, 정서, 지적 및 신체적 특성 개발 고려
3. 교육과정의 적절성(relevance)은 개인학생의 욕구, 흥미, 경험, 적성에 부합하는 것 의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