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아 교육정신지체 학생의 학습준비 기술과 일상생활 적응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전환교육][특수교육]전환교육의 개념, 전환교육의 현황, 전환교육의 내용, 전환교육의 모형, 전환교육의 문제점, 전환교육의 활성화 방안
- [사회복지,] 정신지체 장애인에 대한 직업지도와 대책방안
- [정신지체, 정신지체아, 놀이치료] 정신지체아 놀이치료의 필요성과 정신지체아 놀이치료의 내용 및 정신지체아 놀이치료의 과정, 방법 분석(전통놀이)
- [정신지체, 정신지체아] 정신지체아의 특성, 발달가능성을 통해 본 정신지체아의 직업교육, 직업능력과 정신지체아의 직업교육방법 및 정신지체아의 직업교육프로그램 분석
- 전환교육(특수교육,장애인) 선행연구, 전환교육(특수교육,장애인) 기초, 전환교육(특수교육,장애인) 모형, 전환교육(특수교육,장애인) 개선과제
- 본문내용
-
정신지체학생들은 배운 내용을 숙달하는데 보내는 시간보다 학습내용을 배우기 위한 시도에 많은 시간을 보낸다 따라서 정신지체를 가진 학생들은 학습기술영역에서 빈번하고, 특별한, 직접적인 교수가 요구된다.
예를 들어 어떤 학습자들은 기술을 숙달하기 위해 많은 과외실습이 요구되고, 어떤 학습자들은 아주 느린 비율로 정보가 제시되어야 한다. 이러한 학습자들을 위해서는 과제분석, 즉 아주 작은 단계로 나누어서 기술을 가르칠 필요가 있다.
다음 기술은 정신지체학생을 교수할 때 항상 고려해야 할 학습자 특성이며, 이러한 기술은 학습준비기술로 가르쳐야 한다.
1) 고려해야 할 학습자 특성
(1) 주의집중
- 주의 산만 제거, 작은 단계 수업 단절, 과제 행동 보상, 그리고 자극 사용하기,
나이에 적절한 자료들은 학생들의 주의가 과제에 초점을 맞추도록 돕는다.
- 여기서 중요한 것은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배울 때까지 다른 학습 기술은
배우지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