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의 의의(학습의 정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28 / 2019.05.28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교육방법] 교수-학습의 의의(개념정의), 교수 과정의 변인, 교수과정의 일반모형
- [평생교육방법론] (1)평생교육의 개념 정의, 교육대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내용, 향후 평생교육에 기여방법 (2)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3)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과
- [정신지체아교육]정신지체아동의 개념, 정신지체아동의 유형, 정신지체아동의 특성과 정신지체아동의 교육기관, 정신지체아동의 교육동향 및 정신지체아동의 사회성교육, 정신지체아동의 성교육, 정신지체아동의 생활교육 분석
- 놀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교육사회학 2주 1강-3주 1강에 걸쳐 기능론적 시각과 갈등론적 대해 학습했습니다 노숙인에 대해 기능론적 시각과 갈등론 시각으로 각각 바라보고 두 시각의 차이를 중점적으로 서술하여 과제는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춰 작성하십시오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1. 학습의 정의
학습(learning)이란 배우고 익히는 것을 말한다. 즉 모르는 것을 알거나 할 줄 알게 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아기가 말을 배우는 것, 대학생이 시험공부를 하거나 자동차 운전을 배우는 것, 정신분열증 환자가 스스로 세탁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나 개가 줄넘기를 배우는 것 등이다.
그러나 학습이 무엇인지를 정의하는 일은 쉽지 않다. 학습(learning)에 대한 정의는 사람의 행동을 이해하는 방법이나 학습 이론에 따라 여러 가지로 정의되고 있는데 대체로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로 학습을 경험에 의한 인간 행동의 변화 또는 변용으로 보는 것이다.
Gates는 학습을 경험과 훈련에 의한 행동의 진보적 변화라 하였고, Munn은 학습을 일정한 활동, 훈련, 관찰, 경험 등의 결과로 행동이 다소라도 영속적 ․ 진보적으로 변화하는 것이라 하였으며, Kingsley는 학습을 심리적 기능을 지배하는 경향성의 발달과 변화라 하였다.
이러한 견해는 그 표현 방법에 있어서 약간의 차이는 있을지라도, 학습을 환경적 요인에 의한 행동의 변화로 본 점에 있어서는 입장을 같이 하고 있다. 둘째로 학습을 자극과 반응의 결합으로 보는 견해인데, 이것은 학습의 연합 이론과 시행착오 이론을 근거로 한 주장이라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최근 판매 자료
- [초등미술교육] 표현기능중심 미술교육
- 영유아기 애착이론의 발달에 대해 정리하고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유아의 인지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콜버그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도덕발달단계이론 콜버그 도덕성 콜버그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콜버그 도덕발달단계이론 콜버그 콜버그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 한국어모의수업지도안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 자폐성 장애의 진단절차
-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사회문제는 무엇이며, 사회복지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하시~
- 합리, 정서, 행동치료에서 비합리적 신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도덕과 교수ㆍ학습 지도안 - 8 공정한 생활 - 역할놀이 수업모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