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놀이의 개념정의 및 특성
1. 놀이의 개념정의
2. 놀이의 특성
PART 2.놀이의 중요성 및 교육적 의의
1. 놀이의 중요성
2. 놀이의 교육적 의의
PART 3.유아기 특성과 놀잇감
1. 2세유아의 특성과 놀잇감
2. 3세유아의 특성과 놀잇감
3. 4세유아의 특성과 놀잇감
4. 5세유아의 특성과 놀잇감
PART 4.놀이유형별 교육적 가치
1. 역할놀이의 교육적 가치
2. 운동놀이의 교육적 가치
3. 쌓기놀이의 교육적 가치
4. 주제극놀이의 교육적 가치
5. 목공놀이의 교육적 가치
6. 조작놀이의 교육적 가치
7. 물놀이의 교육적 가치
PART 5. 결론
- 본문내용
-
1. 놀이의 개념정의
특별한 목적이나 생존 자체에는 직접 관계 없더라도 그것 자체로서 흥미가 있는 것을 스스로 느끼는 활동의 총칭
프뢰벨은 놀이를 인간의 가장 순수한 정신적 활동으로 봄. 놀이를 통하여 유아들은 표현하고 창조하고자 하는 내면의 충동을 가장 잘 밖으로 펼칠 수 있다고 하였음
2. 놀이의 특성
비사실적이며 기쁨과 즐거움을 줌
내적으로 동기화 된 자발적인 활동
자유선택과 과정중심적
PART 2.놀이의 중요성 및 교육적 의의
1. 놀이의 중요성
아동의 놀이기술은 사회성 · 지능 언어발달 · 창의력과 관계있음
아동이 무엇을 이해하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틀이됨
2. 놀이의 교육적 의의
놀이 시간이 학습(교육) 시간
놀이 시간은 평가시간
놀이 시간은 치료시간
놀잇감은 유아에게 놀이를 하고자 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놀이를 계속적으로 유지·발전시키는 매개체 역할을 함
즉, 유아는 충분히 놀시간이 필요하며 유아의 발달수준에 적절한 놀잇감 마련은 필수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윤리와철학_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발생하는 윤리적 문제 사례
- 청소년활동의 개념과 유형, 청소년활동의 특성 및 실태
- 유해폐기물의 발생 원인 및 방지 방안
- [사회복지실천론] 자신의 강점, 약점 3가지를 기술하시오
- 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
- 제영란 주제 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 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관광펜션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 원치 않는 결혼을 했다고 생각하는 남편, 말을 잘하지 않는 부인, 폭력적 대화를 하다가 대화가 단절되어 매우 피장적인 대화만 하는 부부를 분석하시고, 상담과정 및 기법을 적용하여 상담계획을 세워보시오
- 2주차 강의를 기반으로 성격이 무엇이며 자신의 성격형성과정과 성격유형 및 성격적 특성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