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수업연구 지도안 - 교재관 본시학습 계획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FLASH 수업연구
지도안
목 차
Ⅰ. 교재관
1. 교과의 목적
2. 교과의 성격
3. 단 원 명
4. 단원의 개관
5. 단원의 학습목표
6. 단원의 지도 계획
7. 지도상의 유의점
8. 단원의 연계성
Ⅱ. 본시 학습 계획
1. 학습의 주제
2. 학습목표
3. 본시 학습 지도안
Ⅲ. 평 가
1. 평가의 목적
2. 형성평가문제
Ⅰ. 교재관
1. 교과의 목적
플래시는 웹용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이다.
애니메이션, 웹사이트 제작, 게임..등 멀티미디어의 집합으로 그 활략은 대단합니다.
flash player는 설치방법도 간단하여 전 세계에서부터 많이 사용되고, 다재다능하며 성능도
발전되고 있으며 인터넷에서 광범위하게 퍼져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서 플래시의 정의와 활용도에 대한 자세한 개념을 인지하고,
이를 응용한 여러가지 방식으로 학생들의 창의력을 한층 높여주는 것에 목적을 둡니다.
2. 교과의 성격
컴퓨터 디자인 프로그램인 플래시는 기본적으로 디자인에 대한 툴로써, 아직 기본적 프로그램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이 처음부터 겁을 먹고 수업을 어렵게 여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다 수업을 개방적으로 활용 할 수 교사와의 친목관계가 중요하며, 협동학습방법을 적목 시켜 학습자와 학습자간의 서로가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 할 수 있게 팀 작업을 하게 할 것 입니다.
문제중심학습으로 스스로 문제를 찾을 수 있게 과정의 중요성을 높이 평가하여 팀 작업이되 역할에 대한 평가를 높일 것 입니다.
3. 단 원 명
FLASH
4. 단원의 개관
디자인 프로그램인 플래시는 움직이는 동영상을 학생이 자유자제로 표현하는 툴이여서 창의력과
응용력이 필요하다. 이를 보다 학생이 흥미롭게 받아들기는데 목적이 있다.
5. 단원의 학습목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과학교육방법론수업시연NIE를이용한STS수업모형의적용화산활동
  • 교재관다. 학생관3. 단원의 목표 44. 학습의 계통 45. 단원의 지도계획 46. 교재연구 57. 지도상의 유의점 -88. 단원 평가 계획 109. 본시 교수 학습 활동 계획 1010.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11(1) 교수 학습 지도안(2) 판서계

  • 사회과 교수 학습 과정안 - 쓰레기 분리수거 하기
  • 사회과 교수 ․ 학습 과정안I.단원 연구1.단원명2.단원설정의 이유3.단원의 목표4.단원의 구조도5,단원의 지도 계획6.본 단원과 관련교과7.지도상의 유의점II.학생분석1.개인별 수준 현황2.수업 배치도III.학습 지도안1.(사회)과 학습 지도안1.본시 평가 계획I.단원 연구1. 단원명 단원 : 쓰레기 버리기제재 : 쓰레기 분리수거 하기2. 단원 설정의 이유 1)교재관인간은 환경 속에 살아간다. 보다 좋은 환경에서 살 권리도 있다. 그러나 더불어 환경

  • 최서해 `탈출기` 작품 분석 및 교수, 학습 방안
  • 지도안 검토 Ⅲ. 지도안(1) 교재관(2) 학습 대상(3) 지도관 1) 지도상의 중점 및 유의점2) 수업 방법 및 진행3) 평가 계획 및 방법4) 차시 계획(4) 본시 교수 ․ 학습 지도안 Ⅳ. 학습 자료Ⅴ. 형성 평가 #별첨 ppt자료Ⅰ. 작품 분석(1) 작가와 작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1) 최서해의 생애 곽근, 「최서해 단편선 탈출기」, 문학과 지성사, 2004 pp.421-425 작가연보 참고.최서해(崔曙海, 1901-1932)의 본명은 최학송(崔鶴松)이고, 호는 서해(曙海)이다. 그는1901년

  • [국어교육론] 고등학교 문학 진달래꽃 지도안
  • 학습․심화 학습․ 이야기를 담은 시의 아름다움 이해하기․ 초인지적 듣기 태도의 적용Ⅲ. 학생관학생 실태 조사가. 학생 수 : 1학년 ○반 학생은 전체 36명(남 - 18명, 여 - 18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 본시에서 모둠을 만들 때, 6명씩 6조로 만들 것이다. 각 모둠의 6명을 구성 짓는 기준은 성별, 성적별, 성향, 성실도 등으로 할 것이다. 이 기준은 교사가 사전에 만들어 놓은 학습자 분석을 바탕으로 이미 파악해둔 것으로 가정한다. 국어수업을 위

  • [수업지도안] 한문과 교수-학습 지도안
  • 교재관 1. 한문과 교육의 특징 2. 고등학교 한문 교과의 특성3. 한문 교육의 목적4. 한문과 교육의 교수-학습방법 5. 한문과 교육과정6. 한문과 교육의 평가7. 연간 지도 계획Ⅱ.학생관 1. 한문과 과목에 대한 실태조사2. 설문 결과Ⅲ.단원관 1. 교재 및 단원명2. 단원 선정 이유3. 단원개관4. 단원 학습 목표5. 교육대상 및 인원(학습자)6. 소요시간7. 단원의 차시별 학습지도 계획8. 단원의 차시별 학습지도 계획9. 지도상 유의점10. 본시 수업 지도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