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수업연구 지도안 - 교재관 본시학습 계획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FLASH 수업연구
지도안
목 차
Ⅰ. 교재관
1. 교과의 목적
2. 교과의 성격
3. 단 원 명
4. 단원의 개관
5. 단원의 학습목표
6. 단원의 지도 계획
7. 지도상의 유의점
8. 단원의 연계성
Ⅱ. 본시 학습 계획
1. 학습의 주제
2. 학습목표
3. 본시 학습 지도안
Ⅲ. 평 가
1. 평가의 목적
2. 형성평가문제
Ⅰ. 교재관
1. 교과의 목적
플래시는 웹용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이다.
애니메이션, 웹사이트 제작, 게임..등 멀티미디어의 집합으로 그 활략은 대단합니다.
flash player는 설치방법도 간단하여 전 세계에서부터 많이 사용되고, 다재다능하며 성능도
발전되고 있으며 인터넷에서 광범위하게 퍼져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서 플래시의 정의와 활용도에 대한 자세한 개념을 인지하고,
이를 응용한 여러가지 방식으로 학생들의 창의력을 한층 높여주는 것에 목적을 둡니다.
2. 교과의 성격
컴퓨터 디자인 프로그램인 플래시는 기본적으로 디자인에 대한 툴로써, 아직 기본적 프로그램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이 처음부터 겁을 먹고 수업을 어렵게 여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다 수업을 개방적으로 활용 할 수 교사와의 친목관계가 중요하며, 협동학습방법을 적목 시켜 학습자와 학습자간의 서로가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 할 수 있게 팀 작업을 하게 할 것 입니다.
문제중심학습으로 스스로 문제를 찾을 수 있게 과정의 중요성을 높이 평가하여 팀 작업이되 역할에 대한 평가를 높일 것 입니다.
3. 단 원 명
FLASH
4. 단원의 개관
디자인 프로그램인 플래시는 움직이는 동영상을 학생이 자유자제로 표현하는 툴이여서 창의력과
응용력이 필요하다. 이를 보다 학생이 흥미롭게 받아들기는데 목적이 있다.
5. 단원의 학습목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