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al Design 수업연구 지도안 - 교재관 본시 학습 계획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Universal Design
수업연구 지도안
목 차
Ⅰ. 교재관
1. 교과의 목적
2. 교과의 성격
3. 단 원 명
4. 단원의 개관
5. 단원의 학습목표
6. 단원의 지도 계획
7. 지도상의 유의점
8. 단원의 연계성
Ⅱ. 본시 학습 계획
1. 학습의 주제
2. 학습목표
3. 본시 학습 지도안
Ⅲ. 평 가
1. 평가의 목적
2. 형성평가문제
Ⅰ. 교재관
1. 교과의 목적
: 발전하는 사회 문명 가운데 디자인은 우리 삶 가운데 더욱 깊숙하고 친밀하게 다가오고 있다. 우리는 생활 곳곳에서 디자인이란 단어를 사용하고 디자인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며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사회 속에서 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사람을 위한 디자인을 가르치고 사람을 위한 디자이너의 마음가짐을 전하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써 가장 사람을 위하고 사람을 생각하는 유니버설 디자인에 대해 학습하는 것이 이 교과의 목적이다.
2. 교과의 성격
: 유니버설 디자인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하나의 장치라 할 수 있다. 나이가 많거나 적음, 남자나 여자, 신체적 어려움 등이 문제 되지 않도록 모두가 편리하고 윤택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배려를 배우고 그러한 배려들을 위한 방법을 배우게 된다.
3. 단 원 명
: Ⅰ. 유니버설디자인의 배경과 개념
4. 단원의 개관
: 유니버설 디자인의 정의를 알고 여러 가지 사례들을 통해 그 의미를 명확하게 정립시킨다.
5. 단원의 학습목표
: Universal Design 이 무엇인지 안다. Universal Design의 적용 사례를 보고 개선 사항을 찾고 또 다른 아이디어를 찾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