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al Design 수업연구 지도안 - 교재관 본시 학습 계획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Universal Design
수업연구 지도안
목 차
Ⅰ. 교재관
1. 교과의 목적
2. 교과의 성격
3. 단 원 명
4. 단원의 개관
5. 단원의 학습목표
6. 단원의 지도 계획
7. 지도상의 유의점
8. 단원의 연계성
Ⅱ. 본시 학습 계획
1. 학습의 주제
2. 학습목표
3. 본시 학습 지도안
Ⅲ. 평 가
1. 평가의 목적
2. 형성평가문제
Ⅰ. 교재관
1. 교과의 목적
: 발전하는 사회 문명 가운데 디자인은 우리 삶 가운데 더욱 깊숙하고 친밀하게 다가오고 있다. 우리는 생활 곳곳에서 디자인이란 단어를 사용하고 디자인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며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사회 속에서 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사람을 위한 디자인을 가르치고 사람을 위한 디자이너의 마음가짐을 전하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써 가장 사람을 위하고 사람을 생각하는 유니버설 디자인에 대해 학습하는 것이 이 교과의 목적이다.
2. 교과의 성격
: 유니버설 디자인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하나의 장치라 할 수 있다. 나이가 많거나 적음, 남자나 여자, 신체적 어려움 등이 문제 되지 않도록 모두가 편리하고 윤택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배려를 배우고 그러한 배려들을 위한 방법을 배우게 된다.
3. 단 원 명
: Ⅰ. 유니버설디자인의 배경과 개념
4. 단원의 개관
: 유니버설 디자인의 정의를 알고 여러 가지 사례들을 통해 그 의미를 명확하게 정립시킨다.
5. 단원의 학습목표
: Universal Design 이 무엇인지 안다. Universal Design의 적용 사례를 보고 개선 사항을 찾고 또 다른 아이디어를 찾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6학년 수학 지도안(갑안)-비례식1차시
  • 평가 계획평 가 관 점평가 시기평가 방법◦비례식을 이해할 수 있는가?◦비의 전항과 후항, 외항과 내항을 이해하고 식별 할 수 있는가?◦문제를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가지는가?문제추구 및 해결문제추구 및 해결학습활동 전과정관 찰관 찰관 찰6. 판서 계획2 : 3 = 4 : 6 전항전항후항후항외 항내항7. 비례식 ○○●●●빵계란빵계란비 2 : 3 = 4 : 6 비의 값 2 over 3 = 2 over 3 비의 값이 같은 경우

  • 사회과 교수 학습 과정안 - 쓰레기 분리수거 하기
  • 사회과 교수 ․ 학습 과정안I.단원 연구1.단원명2.단원설정의 이유3.단원의 목표4.단원의 구조도5,단원의 지도 계획6.본 단원과 관련교과7.지도상의 유의점II.학생분석1.개인별 수준 현황2.수업 배치도III.학습 지도안1.(사회)과 학습 지도안1.본시 평가 계획I.단원 연구1. 단원명 단원 : 쓰레기 버리기제재 : 쓰레기 분리수거 하기2. 단원 설정의 이유 1)교재관인간은 환경 속에 살아간다. 보다 좋은 환경에서 살 권리도 있다. 그러나 더불어 환경

  • 최서해 `탈출기` 작품 분석 및 교수, 학습 방안
  • 지도안 검토 Ⅲ. 지도안(1) 교재관(2) 학습 대상(3) 지도관 1) 지도상의 중점 및 유의점2) 수업 방법 및 진행3) 평가 계획 및 방법4) 차시 계획(4) 본시 교수 ․ 학습 지도안 Ⅳ. 학습 자료Ⅴ. 형성 평가 #별첨 ppt자료Ⅰ. 작품 분석(1) 작가와 작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1) 최서해의 생애 곽근, 「최서해 단편선 탈출기」, 문학과 지성사, 2004 pp.421-425 작가연보 참고.최서해(崔曙海, 1901-1932)의 본명은 최학송(崔鶴松)이고, 호는 서해(曙海)이다. 그는1901년

  • [국어교육론] 고등학교 문학 진달래꽃 지도안
  • 학습․심화 학습․ 이야기를 담은 시의 아름다움 이해하기․ 초인지적 듣기 태도의 적용Ⅲ. 학생관학생 실태 조사가. 학생 수 : 1학년 ○반 학생은 전체 36명(남 - 18명, 여 - 18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 본시에서 모둠을 만들 때, 6명씩 6조로 만들 것이다. 각 모둠의 6명을 구성 짓는 기준은 성별, 성적별, 성향, 성실도 등으로 할 것이다. 이 기준은 교사가 사전에 만들어 놓은 학습자 분석을 바탕으로 이미 파악해둔 것으로 가정한다. 국어수업을 위

  • [수업지도안] 한문과 교수-학습 지도안
  • 교재관 1. 한문과 교육의 특징 2. 고등학교 한문 교과의 특성3. 한문 교육의 목적4. 한문과 교육의 교수-학습방법 5. 한문과 교육과정6. 한문과 교육의 평가7. 연간 지도 계획Ⅱ.학생관 1. 한문과 과목에 대한 실태조사2. 설문 결과Ⅲ.단원관 1. 교재 및 단원명2. 단원 선정 이유3. 단원개관4. 단원 학습 목표5. 교육대상 및 인원(학습자)6. 소요시간7. 단원의 차시별 학습지도 계획8. 단원의 차시별 학습지도 계획9. 지도상 유의점10. 본시 수업 지도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