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want to be a teache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30 / 2016.05.30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초등학교 5학년 영어 대교 출판 교과서 12과 I want to be a teacher 공개 수업 지도안 입니다.
열심히 작성하여 좋은 평가 받았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까 해서 공유합니다.
- 목차
-
초등학교 영어 교육과정 해설
단원의 개관
학습자 실태조사 분석 및 지도대책
본시수업과정안
- 본문내용
-
8. 본시 선정의 이유
1~2차시에서 연습한 다양한 직업명칭을 바탕으로 본 차시에서는 실제생활 속에서 그러한 표현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살펴보고, 다양한 표현을 반복 연습하면서 듣고 말하는 능력을 발전시키고자 한다.
본 차시에서는 “What do you want to be?”, “I want to be a ___?” 표현을 통해 상황에 맞게 직업을 묻고 답하는 것과, 한걸음 더 나아가 장래 희망과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표현을 읽혀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이번 차시에 배운 내용들이 4~5차시에 계속적으로 연결되고 활용되기 때문에 모든 학생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9. 수업의 방향
이 단원의 목표는 가격을 묻고 답하며 물건을 사고파는 표현을 자연스럽게 발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다양한 TPR(Total Physical Response) 활동으로 어휘와 표현을 충분히 연습하고 Whole → Group → Pair work 형태로 이루어지는 Role play를 통해 친구들과 서로 도와주고 협력하는 수업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 4학년 학생들의 영어학습 흥미도와 이해정도를 조사한 결과 많은 학생들이 게임, 챈트 등의 활동위주의 수업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5%) 따라서, 본 차시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중심 활동으로 Garage Sale을 구안・적용하여 목표언어를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유도한 뒤, 다양한 쓰기, 읽기 지도를 함께 진행하여 자신감을 가지고 유의미한 상황 속에서 자연스럽게 문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 활동을 전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동작교육] 릴레이게임 모의수업
- [유아교육] 만3세 `병아리 찾아주기` 게임계획안
- 1930년대의 문학 - 시대적 배경, 문학적 특징
- 제5장 조음음운장애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