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수업연구 지도안 - 본시 학습 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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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FLASH 수업연구
지도안
Ⅰ. 교재관
1. 교과의 목적
플래시는 웹용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이다.
애니메이션, 웹사이트 제작, 게임 등 멀티미디의 집합으로 그 범용성이 날이 갈수록 확대되어 가고 있다. 플래시를 재생시키는 flash player는 설치방법도 간단하여 전 세계에서부터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다재다능하며 성능도 발전되고 있어 인터넷에서 광범위하게 퍼져 사용되고 있다. 이 수업을 통해 플래시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쉽고 간단하게 웹용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플래시의 활용도를 높인다. 더불어 이러한 표현방법이 다양한 플래시를 활용, 창작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교과의 목적이 있다.
2. 교과의 성격
플래시는 기본적으로 디자인에 사용되는 툴로써, 교사와 학생들 간에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한 작업을 해야, 받아들이는 학생들이 보다 쉽게 배울 수 있으므로 교사와 학생들 간의 친밀도를 높여주고, 하나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때, 조별작업을 통하여, 서로에 대한 역할분담법과 책임감을 부여해줄 수 있다.
3. 단 원 명
FLASH
4. 단원의 개관
동영상 제작 툴의 하나인 플래시는 학생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기에 알맞으므로 학생들의 재미있고 특별한 창의력을 도출해 내는데 목적이 있다.
5. 단원의 학습목표
4주간의 플래시 학습을 통해 연말 크리스마스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운다.
6. 단원의 지도 계획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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