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 내용의 표현 - 어휘와 문장, 어법 여러 가지 표현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작문 내용의 표현
발표 순서어휘와 문장, 어법여러 가지 표현 기법효과적이고 개성적인 문체시각 자료의 활용초고 작성결론
1. 어휘와 문장, 어법작문에서 중요한 것글의 통일성이 중요어휘와 문장, 어법은 기본이다.소녀시대는 21일 오전 10시 1년 2개월 여 만에 선공개곡 ‘댄싱퀸’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발표, 컴백에 박차를 가했다. ‘댄싱퀸’ 뮤직비디오에서 소녀시대는 가볍게 주먹을 쥔 양손을 교차해 위 아래로 오르내리는 동작으로 깜찍하고 앙증맞은 모습을 선보였다. –출처 : OSEN(인터넷 뉴스)같은 글 다른 느낌결론적으로 어휘나 문장은 상황, 목적, 주제, 예상 독자의 수준 등을 고려해야 한다.마피아의 밤이 찾아왔습니다.그전에
2. 여러 가지 표현 기법
3.효과적이고 개성적인 문체문체의 종류문어체와 구어체간결체와 만연체우유체와 강건체관념적인 문체와 구체적인 문체화려체와 건조체독자와의 거리가 가까운 문체와 거리가 먼 문체운문체와 산문체문체란?전통은 물론 과거로부터 이어 온 것을 말한다. (중략) 그 비판을 통해서 현재의 문화 창조에 이바지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것만을 우리는 전통이라고 불러야 할 것이다.- 이기백, ‘민족 문화의 전통과 계승’천하에 수목이 이렇게도 지천으로 많던가? (중략) 아니면, 불의의 신화에 이 봉 저 봉이 송두리째 붉게 타고 있는 것일까? 진주홍을 함빡 빨아들인 해면같이, 우러러볼수록 찬란하다.- 정비석, ‘산정무한’글을 쓰는 목적이나 상황, 예상독자를 고려하지 않은 채 문체를 선택한다면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상황에 맞춰 적절한 문체를 사용해야햔다.
4. 시각 자료의 활용시각 자료를 활용하면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이해를 도울 수 있다. 하지만 활용하기에 따라서 득이 될 수도 실이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시각 자료를 활용할 때 정확성과 적절성 또는 필요성 등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육론] 표현의 본질과 과정
  • 표현의 본질과 과정에서는 표현의 개념과 표현의 요인, 표현 이론과 모형, 표현교육 연구의 출발에 대해서 살펴본다. 말하기의 특성과 과정에서는 말하기에 있어서의 계획하기, 말하기에 있어서의 표현하기를 살펴보고, 쓰기의 특성과 과정에서는 쓰기 기능의 성격, 작문의 과정, 쓰기 지도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1. 표현의 본질과 과정1). 표현의 개념표현이라는 말의 의미는 과정과 결과 두 가지 측면에서 접근 가능하다. “

  • [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의 모든 것
  • 가지들7.자기소개서 잘 쓰는 요령8.자기소개서 작성시 피해야할 내용9.경쟁력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10.자기소개서 기본작성방법11.작성법칙12.자기소개서, 이렇게 쓰면 취직 못한다.13.자기소개서에 꼭 들어가야 할 내용14.자기소개서 항목들에 대한 Tip!15.이런 자기소개서는 반드시 탈락한다16.성공적인 자기소개서 작성 10계명17.자기소개서 문장의 기본요건18.자기소개서로 차별화 된 인재 되기19.자기소개서의 표현법20.나의 약점을 장점으

  • [국어표현교육론] 작문
  • 여러 가지 문제 사태에 제대로 대처할 수 없을 것뿐만 아니라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서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기도 힘들 것이다.② 사고와 표현과의 관계를 이해한다.글을 쓰기 위해서는 먼저 글의 전반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것은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어떤 내용을, 어떻게 쓸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볼 때, 작문의 과정에서 작용하는 사고는 분석, 종합 등과 같은 모든 사고 요소들은 물론이고, 이들 사고 요

  • 2009 고등학교 선택 교육과정 중 화법작문Ⅰ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지도, 평가 계획
  • 작문의 일반적 절차를 이해한다.작문의 글쓰기 절차를 구분하기보다는 각 단계의 활동이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각 단계에서 필자는 어떤 사고 행위를 해야하는지를 충분히 이해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다.㉠ 내용 생성하기 : 창조적 사고활동과 추론을 함으로써 글쓰기의 재료를 발견한다.㉡ 내용 조직하기 : 글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통일성 ․ 일관성을 지켜야 한다.㉢ 내용 표현하기 :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에 알맞은 어휘, 어법을 사용한다.

  • 교육학 교육내용 상세화 고쳐쓰기
  • 가지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2-쓰-(8) 자기가 쓴 글을 다시 읽어보고, 표현이 어색하거나 연결이 자연스럽지 못한 부분을 찾아 고쳐 쓴다.어색한 문장이나 문장들 사이의 연결 관계 수준의 고쳐쓰기 능력을 기르기 위한 항목이다. 문장이 어색한 경우는 호응 관계가 잘못되어 있거나, 어휘 선택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두 문장 사이의 연결 관계가 자연스럽지 못한 것은 동일 사항에 대한 내용이 아니거나, 두 문장 사이의 관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