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사 보고서(박물관을 다녀와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회사 보고서
박물관을 다녀와서
◇차 례◇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제주교육박물관
2) 국립제주박물관
Ⅲ: 나가며
Ⅰ: 들어가며
여러분들께서는 살아오면서 박물관을 한번쯤은 다녀오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박물관에서 관람하면서도 박물관 전시내용이 얼마나 충분하고 좋았는지, 또 어떤 점이 부족했는지는 깊게 느껴볼 기회가 거의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 보고서를 통해 박물관에 가서 관람하면서도 전시내용이 어떤 점이 충분하고 좋았는지, 또 어떤 점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는지를 공부해보고자 합니다. 역사/역사교육 등을 다루는 박물관 두 군데 정도 정해서 관람해보고 나서 이 보고서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Ⅱ: 본론
1) 제주교육박물관
먼저 2011년 12월 09일에 제주교육박물관을 다녀왔습니다. 제주교육박물관은 제주교육의 변천과정에 대한 자료를 체계적으로 전시하여 누구나 제주교육의 역사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증 자료를 특별히 전시하여 도민들이 향토교육자료를 기증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있으며, 체험과 실천 중심의 즐거운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①박물관 특성 및 전시내용
제주교육박물관은 제주교육의 태동, 제주교육의 성장, 제주교육의 얼, 제주교육의 변천 이렇게 나누어서 4개의 전시실로 나누어서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4개의 전시실 이외에 기획전시실 및 체험학습코너가 있으며 야외체험학습장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1전시실
제1전시실은 제주교육의 태동이 어떠했는지를 전시한 곳인데 이곳에서는 탐라국 시대/고려시대/조선시대 제주교육의 자료가 전시되어 있으며, 이밖에 일제강점기의 제주교육/학생 모습/항일 민족 운동/사회교육 등에 대해서도 설명을 하고 전시를 하고 있고, 제주교육의 변천에 대해서도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대정향교를 소인국 테마파크나 소인국 미니월드에서 전시하는 모양의 형식으로 만들어놓은 모형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2전시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답사보고서] 국립고궁박물관을 다녀와서[한국복식사에 대해서]
  • 박물관을 갔다와서 느낀점>>처음에는 국립고궁박물관을 오랜만에 가는거라 설레임반, 과제하러 간다는 생각반으로 ‘과제만 하고와야지’ 라고 생각을 하고 갔는데, 막상 가보니 우리나라 역사를 다시 보게 되는 마음을 갖게 된 것 같다. 사실 지금까지 박물관 하면 너무나 거리감이 느껴지는 곳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의외로 건물도 풍경도 너무 이뻤고, 지루할 것만 같았던 내 예상과는 너무 달라서 놀랬다. 박물관을 다녀와서 볼 수 없었던 것들을

  • [답사보고서] 국립 중앙 박물관을 다녀와서
  • 국립 중앙 박물관을 다녀와서- 삼국시대 우리나라 미술에 관하여 -미술사라는 수업을 통해 얻을 수 있던 것, 타 수업과는 다른 편안함과 좋으신 교수님, 그리고 전공수업과는 전혀 다른 예술과의 만남. 솔직히 수업시간에 잠만 자는 나로서는 내 자신에게 화가 나기도 하고, 교수님께 죄송스럽기만 하다. 사실 중학교 때 이후로는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기 본 기억이 없는지라 이번 과제에 대한 여러 감정들, ‘그래 한번 가 보자’, ‘날도 더운데, 가기

  • 국립민속박물관 답사 보고서 - 한국민속의 보고, 제3전시관 한국인의 일생, 기획전시관, 오광대 발길 따라 떠나는 경남 민속 문화 여행
  • 국립민속박물관 답사 보고서 목 차1. 들어가기한국민속의 보고寶庫 국립민속박물관 2. 들어가며제3전시관 한국인의 일생 기획전시관, 오광대 발길 따라 떠나는 경남 민속 문화 여행 4. 맺는말박물관을 다녀와서의 느낀 점 Ⅰ. 들어가며 – 한국 민속의 보고寶庫 국립민속박물관 민속(民俗)은 우리 민족의 삶을 담고 있는 생활양식이라고 말 할 수 있으며, 민속은 삶을 주도하며 또한 이를 통해 새로운 세계로 접근토록 하는 길잡이 역할을 한다. 민

  • [견학보고서] 국립민속박물관을 다녀와서
  • 국립민속박물관을 가기위해서 지하철에 올랐다. 3호선 경복궁역에 내려서 경복궁출구방향으로 향했다. 다른 역들과 다르게 통로에 한국의 미를 알릴 수 있는 석등들과 돌로 만들어진 불로문(不老門)이 있었다. 그것들만으로 외국인들에게 충분히 한국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키기엔 충분했다. 출구를 나와서 흥례문 앞에 있는 매표소로 향했다. 흥례문 앞은 많은 관광객들로 넘쳐났다. 표를 구입한 후 흥례문을 거쳐 근정문으로 향했다. 근정문을 통과

  • 민속 과제 보고서 - 국립 민속 박물관
  • 민속 과제 보고서-국립 민속 박물관-목차시작-국립 민속 박물관을 다녀오기 전내용-국립 민속 박물관의 자료들① 식생활② 농업③ 가족④ 신앙⑤ 상례⑥ 제례마무리-국립 민속 박물관을 다녀와서1. 시작한국 민속의 이해 수업의 과제 때문에 보고서를 쓰게 되었다. 민속박물관을 인터넷으로 검색하던 중 국립 민속 박물관이 가장 먼저 검색이 되었다. 검색도 먼저 되었고, 이 박물관 이 위치한 근처 동네를 (삼청동) 자주 가기도 했기에 더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