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학교체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학교체육의 의의
2.학교체육의 문제점
3.학교체육 문제점의 해결방안
4.체육교사의 노력
5.결론
본문내용
4.체육교사의 노력
교사들은 학교체육의 목적을 바로 알고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해 반성적이고 실천적인 체육수업을 만들어 가야 할 것이다. 체육 수업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전문성을 지닌 체육교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부에서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교사들의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연수기회를 많이 늘리고, 교사를 임용하는데 있어서도 전문성과 책무성을 고루 갖춘 교사를 선발하기 위해서 각별히 신경을 써야하며, 빼놓을 수 없는 가장 큰 문제인 교수환경과 재정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할 것이다. 이러한 상호간의 노력이 이루어 질 때, 전통적 수업에서 현대적인 수업으로 실질적인 변화가 이루어 질것이라고 생각한다. 과학이 발달하고 여가시간이 늘어나게 되면서 체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체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때를 이용하여 각종 체육 분야에서는 체육의 중요성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연구결과나 흥미를 유발하는 여러 가지 스포츠종목을 홍보하여 체육이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체육에 대한 중요성이 확립되는 것이야 말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교육] 학교체육 정책의 변천과 입안과정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중심으로
  • 학 교 체 육 정 책학교체육 정책의 변천과 입안과정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중심으로목차Ⅰ. 서론1. 탐방 동기2. 탐방대상과 탐방장소Ⅱ. 본론1. 학교체육정책의 입안과정2. 학교체육정책의 변천3. 정책의 실효성 미비Ⅲ. 결론1. 학교체육정책이 실효성을 갖기 위한 방안인터뷰 전문Ⅰ. 서론1. 탐방동기시대가 변하고 체육교육과의 위상이 점점 발전해감에 따라 진로에 대한 학생들의 고민도 다양해졌다. 단순히 교직을 염두에 둔 것에서

  • 초등학교 체육 특기자들의 교육실태와 문제해결 방안
  • 초등학교 체육 특기자들의교육실태와 문제해결 방안Ⅰ. 연구의 목적연구의 필요성연구 내용 및 문제 연구 방법Ⅱ. 초등학교 체육 특기자들의 학교생활 실태학생의 진로선택 인식학교생활 실태학부모의 인식Ⅲ. 학교생활의 문제점1. 학생들과 관련된 문제점 1) 수업의 필요성에 대한 부족한 인식2) 수업 내용에 관한 이해도의 결여3) 의무적인 학습태도2. 시스템 상의 문제점Ⅳ. 이론적 근거해외사례 체육교육의 모습Ⅴ. 문제점 해결방안

  • 한국 체육교육의 변화와 문제점 해결방안
  • 〈한국체육사교재연구〉✿ 한국 체육 교육의 변화와 문제점 및 해결 방안 ✿한국은 급격한 개화와 일제강점기, 그로 인한 전통과의 단절, 이데올로기의 대립으로 인한 혼란 등 격동의 세월을 거쳤다. 이러한 한국의 특수성은 교육의 목적달성에 많은 문제점을 노출시키며 현재에 이르고 있다. 정부수립 이후 현재까지 전개된 학교 체육교육의 변천과 문제점을 고찰하고 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교수요목기의 체육 - 체육의 명칭은 체육ㆍ보

  • 학교 체육에 문제점 및 해결방안
  • 학교 체육의 현실을 통해서 문제점을 찾아내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미이다. 그럼 학교 체육이 과연 무엇이고 그것이 얼마나, 그리고 왜 중요하기에 이렇게 논의할 가치를 지니는 지부터 알고 시작하자.학교 체육이 등장하게 된 배경은 학교라는 교육제도가 등장하면서 체육은 교육의 궁극적 목표인 전인의 양성에 크게 기여한다는 점을 널리 인정받게 됨으로써 학교의 주요 교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다시 말해, 체육은 학

  • 초등 체육의 문제점에 대한 학교현장의 인식 학교폭력(왕따)에 대한 초등체육의 교육적 가치면에서의 해소방안 체육수업 기피 현상의 원인과 대안
  • 체육교육을 전공한 교사가 아니라 아무나 가르칠 수 있는, 아무것도 가르칠 것이 없는 교과가 되고 만다.둘째, 전문성이 부족하다. 체육교과에 대한 개념, 지도방법, 최근의 교육 동향 등에 대해 타 교과에 비해 전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 지도 결과가 지필평가와 같이 직접적으로 나타나지 않고, 체육수업을 제대로 하든, 제대로 하지 않든 그 결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다.셋째, 주지교과 학습의 부담이 높다. 학교 행사 등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