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작품 수업지도안 만흥 학습지도안 만흥 수업지도안 만흥 공개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고전 작품(만흥) 수업 지도안-
국어과 본시 ( / 차시) 수업안
단 원
일시
대상
장소
교육실습생
2. 삶의 언어, 문학
(1) 고향, 만흥
수업
목표
1. 작품의 내용과 주제를 파악할 수 있다.
2. 작품의 갈래적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과 제
준비물
교 사
학 생
노트북, 칠판, 교과서, ppt, 활동지
필기도구, 교과서, 활동지
단계
시간
(분)
수업
요항
교 수 - 학 습 활동
수업
형태
수업
자료
지도상의 유의점 및 도달점
교 사
학 생
도입
인사
▶ 여러분, 안녕하세요
▶ 오늘부터 한 달 동안 여러분들과 함께 수업을 하게 된 김민석 이라고 합니다. 서로가 처음 만났으니 만큼 조금 어색하고 왠지 모를 거리감이 느껴질 수도 있지만 서로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가까워지려고 노력한다면 지금의 어색함을 없애는 데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 생각해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물어보고, 수업 외적인 부분도 좋으니까 선생님한테 말도 많이 걸어주고 하면 고마울 것 같아요. 아무튼 한 달 동안 잘 부탁해요.
▷ 안녕하세요.
▷ 네.
2
(2/50)
전시
학습
내용
상기
▶ 여러분, 지난 시간에는 무슨 작품을 배웠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직소(Jigsaw) 수업 모형의 이론과 적용
  • 수업 모형의 발달 과정3-1. 직소(Jigsaw)Ⅰ 수업 모형3-2. 직소(Jigsaw)Ⅱ 수업 모형3-3. 직소(Jigsaw)Ⅲ 수업 모형3-4. 직소(Jigsaw)Ⅳ 수업 모형4. 직소(Jigsaw) 수업 모형의 수업 절차4-1. 직소(Jigsaw)Ⅰ 수업 모형4-2. 직소(Jigsaw)Ⅱ 수업 모형4-3. 직소(Jigsaw)Ⅲ 수업 모형5. 직소(Jigsaw) 수업 모형의 장․단점6. 직소(Jigsaw) 수업 모형의 유의점7. 직소(Jigsaw) 수업 모형의 적용7-1 직소(Jigsaw) 수업 모형을 적용한 수업 지도안7-2 전문가 용지, 전문가 학습지8. 맺음말 1. 머

  • 고등 2학년 문학 교육 대화중심 교수-학습 모형
  • 학습 방법> - 최미숙* 관련 논문 이전의 문학교육은 어떤 작품을 읽힐 것인가 vs어떤 작품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일방적, 수동적 문학교육의 현실1) 현대시 교수-학습 논의의 전제이런 점을 해결하기 위해‘시의 해석’에 초점을 맞추어 현대시 교수-학습 방법을 논의하고자 하였음2006① 내면화 교수-학습방법 (구인환 외, 1989)• 한계 -‘내면화’ 단계를 수업 사태 속에서 가시적으로 파악하기 곤란하고 수업의 조건 속에서 의도적으로 통제하

  • [매체교육] 미디어 교육
  • 수업이 될 것입니다.또한 이제는 학생들의 창의적 미디어제작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이 필요한 때입니다. 영상 세대인 지금의 학생들에게 세상을 자기들의 언어로서 창조해내는 영상제작 능력이 잠재되어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일선 학교에선 이러한 영상제작을 위한 환경(학교의 교단선진화 기자재)도 구축해놓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형태의 창작 미디어 영상작품을 가지고 수업을 한다면, 학생들의 창의력, 상상력

  • [국어교재연구] 문학 교과 교육과정
  • 문학 교과 교육과정Ⅰ. 서론Ⅱ. 본론1. 성격2. 목표3. 내용1) 내용 체계2) 영역별 내용4. 교수ㆍ학습 방법1) 교수ㆍ학습 원리2) 교수ㆍ학습 실제5. 평가6. 교수ㆍ학습 지도안Ⅲ. 결론Ⅰ. 서론국어교과의 내용은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의 언어사용 영역과, 국어지식, 문학의 6개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언어사용영역이 ‘도구 교과’로서의 국어과 성격과 관련이 깊다면, 문학은 예술영역으로서의 성격을 지닌 만큼 국어 교과에서 다른

  • 직소(jigsaw)Ⅱ를 활용한 가사 교육 -관동별곡을 중심으로-
  • 학습 방안 6. 결론 및 참고문헌1. 기행가사의 형식 요소인 ‘가사’는 우리 민족의 대표적인 시가 갈래 중 하나이며, 독특한 문화유산이다. 기행가사의 내용 요소인 ‘여행’은 새로운 세계의 체험을 가능하게 하고, 그것을 통해 일상과는 다른 삶을 느끼고, 하나의 앎을 형성한다는데 의미가 있는 문학요소이다. 그러나 기행가사는 현대문학 교육에 비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학습자는 고전문학이 지닌 시대적 거리감으로 인해 작품에 나타난 언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