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반응 교수법을 이용한 교수지도안 전신반응 교수법 한국어 교육 적용 전신반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신반응 교수법을 이용한 교수지도안」
▣ 목 차 ▣
Ⅰ 교수학습 지도안의 기획
Ⅱ 한국어 교육에서의 적용
(1) 수업 모형
(2) 교수 지도안
Ⅲ 해당교수법의 장점 및 단점
[전신반응 교수법]
Ⅰ. 교수 학습지도안의 기획
다음의 교수 학습 지도안은, 한국어 초급 단계의 학생들에 맞게 설계된 것으로, 전신반응 교수법을 사용하였다. 학습의 주체인 학생들이 14세 전후의 10명의 학생들이고, 한국어의 수준이 초급 단계이기 때문에 위의 교수법을 선택하였다.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하면, 학습자들이 말하기를 강요받지 않으므로 부담감이 적고, 학습자들의 연령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행동을 수반하는 교수법에 흥미를 느낄 가능성이 높다. 또한, 간단한 행동을 통해서 학습자들의 언어에 대한 의미를 능동적으로 구성할 수 있고, 교사는 학습자의 이해정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기에 다음의 교수법을 이용하였다.
기회의도
한국어 초급 단계의 학생들이 ‘전신반응 교수법’을 통하여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에서 행동을 수반하는 명령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한국어를 배우고, 즉각적으로 성취감을 맞보게 하여, 한국어 학습에 흥미를 느끼게 한다.
학습목표
‘N¹(으)로 와서 N²을(를) AVst(으)세요’ 라는 교수자의 명령의 의미를 이해하고, 이에 수반되는 행동을 적절하게 할 수 있다.
주요 학습 내용
문형 : ‘N¹(으)로 와서 N²을(를) AVst(으)세요
어휘 : 가방, 교탁, 종, 연필, 지우개 등 교실안의 사물
열다, 닫다, 꺼내다, 넣다, 놓다, 잡다 등
선행 학습 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