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반응 교수법을 사용한 N에 V 으 세요 수업 전신반응 교수법 적용 수업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신반응 교수법을 사용한
‘N에 V(으)세요’수업
서론
한 반에 8명 정도 되는 교실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려고 한다. 학습자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코시안 자녀이며, 나이는 5살에서 6살 사이이다. 이들의 모국어는 한국어이지만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시는 관계로 자녀의 언어 교육에는 많이 신경을 쓰지 못한 상황이다. 체계적 혹은 반(半)체계적인 한국어 교육을 받아본 적이 없으며, 그들의 한국어 수준은 또래 친구들의 수준에 비해 매우 저조한 편이다. 교수법으로 전신반응 교수법을 선택한 이유는 어린 나이의 학습자인 만큼 몸의 움직임이 많은 이 교수법이 아이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또한 수업을 듣는 반 이상의 코시안 자녀들이 한국과 한국어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었다. 따라서 학습자가 준비가 됐다고 느끼기 전까지는 발화를 강요하지 않는 인본주의에 입각한 전신반응 교수법이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전신반응 교수법은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듣고 말할 때 느끼는 불안감이나 긴장감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본론
1.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
단계
교사활동
학생활동
시범

배운 표현 복습하기
본차시 학습목표 제시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과]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 과정 개정
  • 영어과 교육과정1. 영어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교육 과정은 한 사화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인간상을 기르는 데 필요한 교육 목표, 내용, 방법,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교육에 대한 하나의 청사진이라고 볼 수 있다. 교육 과정은 한 나라 교육의 방향과 내용을 규정하며, 나라의 장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기 때문에 국가가 제정하여 고시하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이기도 하다. 2020년대가 되면 현재의 초등 학교 학생들이 사회의 주인공이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법 재판소의 결정으로 표준어에 관한 더 이상의 논의는 불필요한 듯이 보인다.하지만 우리의 국어 현실은 표준어에 관한 논의의 종결과는 아직 상당한 거리를 두고 있다고 하겠다. 우선 현행 표준어 규정이 표준어가 아닌 표준 어휘에 주목하고 있다는 점은 표준어 규정이 가지고 있는 근본적인 한계라고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러하며, 세계화․국제화의 큰 흐름 속에서 다문화 사회로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는 우리의 국어사용 환경 변화에 따른 표준

  • (김주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모형의 수업 모형(PPP모형의 수업 단계) / TTT모형(기본 수업 모형), TTT모형의 특징10-1 한국어 문법 수업 구성 /10-2 (요약)연습의 유형.연습 단계,활동 단계 / 활동 단계 11-1 문법 수업의 활동 / 2.문형 연습 / 3.문제 해결의 유의미적 연습/ 4.의사소통적 문법 연습 ★문법 게임의 장점11-2 (요약)수업 보조 자료 / ★2.어휘 카드,문형 카드 / 5.실물 자료12-1 수업 지도안의 구성 요소 / 수업 지도안의 기능 / 수업 지도안의 형식, 수업 지도안의 내용 / 12-2 초급-으

  • 연수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으며, 아울러 구체적인 연수 프로그램과 시범적 성격을 띠는연수자료의 형태 및 내용에 대한 연구와 실제적 개발을 시도하였다.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기초연구 -○ 교육과정 적용에 대한 이론적 검토교육과정 적용에 대한 이론에 대해서는 연구개발확산 모형, 협력적 모형, 학교 중심 교육과정 개발 모형을 중심으로 논의비교하였다.○ 우리 나라의 교육과정 적용 현황앞서 기술한 이러한 세 가지 모형 중 우리 나라는 중앙의 연구 개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으로의 과제변양호 외: 공정경쟁: 1995: 2(”95.5):11-2711 김영삼 정부,2년을 평가한다 강철규 외: 경제정의: 1995: 25(”95.3):121-15712 1950연대 정부정책과 자본가의 형성정이근: 동아대사회과학론집 : 1994: 11(”94.12):173-19613 올바른 조세개혁 방안과 정부안에 대한 평가이진순 : 경제연구 : 1994: 2(”94.12):59-10914 시장경제체제 전환기의 중앙정부의 역할박기철최은경 공역: 한국외대중국연구 : 1994: 15(”94.12):220-25015 우크라이나 쿠츠마 정부 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