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전신반응교수법 적용 사례 전신반응교수법 학습목표 전신반응교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습지도안
- 전신반응교수법 적용 사례
[ 목 차 ]
1. 서론 ------------------------- 3쪽
(1) 학습목표 및 학습내용
(2) 학습자 정보 및 선수학습정도
(3) 기타사항
(3) 기획의도 및 의의
2. 본론
(1) 수업모형 ------------------- 4쪽
(2) 학습지도안 ----------------- 5쪽
3. 결론 ------------------------- 8쪽
(1) 유용한 점
(2) 한계점 및 보완
4. 보조자료 첨부 ----------------- 9쪽
- -
1. 서론
(1) 학습목표 및 학습내용
1) 학습목표
길 묻고 답하기를 주제로 하여 명령문을 이해하고 동작과 명령을 할 수 있다.
2) 주요 학습 내용
가. 문형: ① Vst(으)세요
② [장소]에서 [장소]까지 어떻게 가요?
나. 어휘: 갈아타다, 건너다, 직진, 좌회전, 우회전, 실례하다, 정류장, 지하도, 횡단보도
(2) 학습자 정보 및 선수학습정도
1) 학습자 정보
가. 학습자의 국적 및 제1언어(모국어) : 일본, 일본어
나. 학습자의 한국어 구사 수준 : 주3일 2시간씩 3달 정도 학습한 초급학습자
다. 기타 특이 사항 : 한국어능력시험 1급을 목표로 하는 성인학습자
2) 선수학습정도
가. 문형: 경험표현(~한 적이 있다/없다)
나. 어휘: 잃다, 일어나다, 가다, 타다, 내리다, 오른쪽, 왼쪽, 앞, 뒤, 옆
(3) 기타사항
1) 수업 소요 시간 : 60분
2) 학생 수 : 6명
3) 주요교수법 : 전신반응교수법
- -
(4) 기획의도 및 의의
영어를 태권도를 하면서 배우는 ‘키즈태권’, 노래 부르고 춤을 추며 배우는 ‘뮤지컬영어’ 등에 대한 기
사를 읽은 적이 있다. 태권도나 노래, 춤과 같은 신체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쳤더니 학
습효과가 뛰어났다는 기사였다. 이러한 방식과 관련이 깊은 전신반응 교수법으로 한국어를 가르치면
외국인학습자들이 한국어를 더 쉽게 학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였다.
또한 본인이 일본어를 조금 배워 온 상태라 기초적인 대화는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막상 일
본으로 여행을 갔을 때 일본어로 길을 물어볼 수는 있었으나 대답을 알아듣지 못했던 경우가 꽤 있었
다. 그 경험이 떠오르면서 ‘언어를 교수학습 할 때 듣기가 역시 중요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듣는
연습에 동작을 이용한 전신반응교수법을 이용하면 학습자들의 듣기능력을 효과적으로 기를 수 있을 것
이라 생각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