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재 연구 지도법 1-2학기 3 판단하며 읽기, 2-2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REPORT
- 1-2학기 (3) 판단하며 읽기 -
- 2-2학기 (5) 창작의 즐거움 -
< 목 차 >
- 1-2학기 3단원 ‘ 판단하며 읽기’-
1. 대단원 학습목표와 설정 이유 2
2. 단원 관련 교육과정((전/후 학습 내용과의 관련) 2
3. 지도상의 유의점 3
4. 단원 바탕학습 3
⑴ 개념 알기 3
⑵ 판단하며 읽기의 방법 3
⑶ 구체적인 전략 방법(기사문, 논설문, 설명문 읽기의 전략) 6
1) 기사문 6
2) 논설문 6
3) 설명문 7
5. 소단원 ⑴ 훈민정음 완성되다. 8
6. 소단원 ⑵ 우리 꽃 산책 10
7. 참고 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15
「 3. 판단하며 읽기 」
⑴ 훈민정음 완성되다 ⑵ 우리 꽃 산책
1. 대단원 학습목표와 설정 이유
⑴ 대단원 학습목표
대단원 학습목표
글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하며 읽을 수 있다.
사실과 의견, 주장과 근거를 파악하며 읽을 수 있다.
⑵ 학습목표 설정의 이유
이 단원을 읽기 영역에 속한 단원으로서 학생들로 하여금 글쓴이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고, 사실과 의견, 주장과 근거를 판단하며 읽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설정하였다. 우리가 말을 하거나 글을 쓸 때에는 어떤 의도나 목적이 내재되어 있고, 특히 글을 쓰는 경우는 더욱더 그러하다. 즉 독자를 설득하기 위한 글도 있고, 독자에게 어떤 것을 설명하기 위한 글도 있으며, 자신의 정서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한 글도 있다. 만약 글쓴이의 의도나 목적을 판단하며 읽지 않을 경우, 글의 내용이나 성격을 명확히 깨닫지 못할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드러내고자 하는 주제 또한 파악하기 어렵다. 따라서 학습자들로 하여금 스스로 글쓴이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해 보도록 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 판단하며 읽기라는 대단원과 그에 해당하는 2가지의 학습목표를 학습자에게 제시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2. 단원 관련 교육과정((전/후 학습 내용과의 관련)
선행 교육과정
【7-읽-(2)】
내용을 메모하며 읽을 수 있다.
【기본】필요하거나 중요한 내용을 메모하며 글을 읽는다.
【심화】글의 내용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메모하며 글을 읽는다.
본 교육과정
【7-읽-(3)】
글쓴이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하며 글을 읽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