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재 연구 지도법 1-2학기 3 판단하며 읽기, 2-2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REPORT
- 1-2학기 (3) 판단하며 읽기 -
- 2-2학기 (5) 창작의 즐거움 -
< 목 차 >
- 1-2학기 3단원 ‘ 판단하며 읽기’-
1. 대단원 학습목표와 설정 이유 2
2. 단원 관련 교육과정((전/후 학습 내용과의 관련) 2
3. 지도상의 유의점 3
4. 단원 바탕학습 3
⑴ 개념 알기 3
⑵ 판단하며 읽기의 방법 3
⑶ 구체적인 전략 방법(기사문, 논설문, 설명문 읽기의 전략) 6
1) 기사문 6
2) 논설문 6
3) 설명문 7
5. 소단원 ⑴ 훈민정음 완성되다. 8
6. 소단원 ⑵ 우리 꽃 산책 10
7. 참고 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15
「 3. 판단하며 읽기 」
⑴ 훈민정음 완성되다 ⑵ 우리 꽃 산책
1. 대단원 학습목표와 설정 이유
⑴ 대단원 학습목표
대단원 학습목표
글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하며 읽을 수 있다.
사실과 의견, 주장과 근거를 파악하며 읽을 수 있다.
⑵ 학습목표 설정의 이유
이 단원을 읽기 영역에 속한 단원으로서 학생들로 하여금 글쓴이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고, 사실과 의견, 주장과 근거를 판단하며 읽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설정하였다. 우리가 말을 하거나 글을 쓸 때에는 어떤 의도나 목적이 내재되어 있고, 특히 글을 쓰는 경우는 더욱더 그러하다. 즉 독자를 설득하기 위한 글도 있고, 독자에게 어떤 것을 설명하기 위한 글도 있으며, 자신의 정서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한 글도 있다. 만약 글쓴이의 의도나 목적을 판단하며 읽지 않을 경우, 글의 내용이나 성격을 명확히 깨닫지 못할 뿐만 아니라, 글쓴이가 드러내고자 하는 주제 또한 파악하기 어렵다. 따라서 학습자들로 하여금 스스로 글쓴이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해 보도록 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 판단하며 읽기라는 대단원과 그에 해당하는 2가지의 학습목표를 학습자에게 제시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2. 단원 관련 교육과정((전/후 학습 내용과의 관련)
선행 교육과정
【7-읽-(2)】
내용을 메모하며 읽을 수 있다.
【기본】필요하거나 중요한 내용을 메모하며 글을 읽는다.
【심화】글의 내용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메모하며 글을 읽는다.
본 교육과정
【7-읽-(3)】
글쓴이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하며 글을 읽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준별 교육과정 찬성
  • 학기)를 단위로 해 편성한다.② 단계형 교육과정은 각 하위 단계에서 심화보충 수업 운영이 가능하도록 기본 교육 내용과 심화 내용으로 편성한다. 다만 보충내용을 별도로 제시하지 않는 대신 수업의 실제에서 보충학습이 충실히 운영될 수 있도록 교수-학습 방법 란에 보충학습 지도 방법을 제시하고 보충 과정 지도를 위한 교과서 및 교수학습 자료 개발의 방향을 제시한다.③ 편제표에 제시된 교과별 연간 수업 시수 동안에 기본 교육 내용을 주로

  • [초등국어교육방법론] 모의수업
  • 차 례1. 초등 국어과 모의 수업에 들어가며 22. 읽기 지도의 이론과 방법 33. 논설문의 지도 방법 134. 문제 해결 학습모형 225. 대단원명 236. 대단원 개관 237. 대단원 학습 목표 및 도달의 예 238. 대단원 주요 학습 내용 및 활동 249. 대단원 교수․학습 계획 2510. 대단원의 학년 간 연계성 2511. 소단원의 특성 2812. 학급의 실태 조사 2813. 교수 ․ 학습 과정안 2914. 차시의 평가 계획 3215. 활동지 3316. 모의 수업을 준비하며 3617. 모의 수업 약안 4218. 참고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법10. 자기소개서 제출 전 체크할 사항 11. 분야별 자기소개서 모범제2절 영문 자기소개서의 작성법 및 유의사항1. 영문 자기소개서란 무엇인가2. 영문 자기소개서 작성 시 주의사항3. 영문자기소개서 작성법4. 영문 자기소개서 예문 및 체크리스트제3절 기업별 자기소개서 작성샘플 (118건)1. 자기소개서(감사원/감사관/신입)2. 자기소개서(경영/금융결제원/신입)3. 자기소개서(공사/식품의약품안정청/연구원)4. 자기소개서(강원레일테크/기술영업/

  • 대안학교 레포트
  • 교재정은 학부모로부터 나오게 되어 학비가 지나치게 높아지게 된다.기독교 대안학교 중 일부 학교는 학교 입학 시 기부금 혹은 예탁금을 받는다. 예탁금은 졸업 시 돌려준다는 점에서 기부금과 차이가 있지만, 기부금과 예탁금은 학교재원 확보에 유익하나 학부모에게는 경제적인 부담을 안겨줄 수 있다. 응답을 거부한 학교를 제외하고 총 38개 학교 중에서 8개의 학교가 기부금 또는 예탁금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학생들의 교육 욕구를 수용하고

  • [국어교육론] 국어과에서의 매체언어 교육방안 연구
  • 3)는 국어 교과서에 나타난 광고 관련 국어 교육의 현황과 앞으로의 지향점을 제시하고 있으며, 김정자(2002)는 국어교육에서 텔레비전의 뉴스와 드라마, 신문의 보도 기사와 사설 및 칼럼에 대한 구체적인 매체교육을 실시하여 매체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다양한 방법으로 평가하여 매체교육을 학습자의 관점에서 보고자 한 의의가 있다. 이들의 연구는 매체교육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 준 의의가 있다. 선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