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학교 6학년 1학기 문학 교육과정 내용 상세화 작품에서 사건의 전개와 배경의 관계를 파악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육과정 내용 상세화>>
작품에서 사건의 전개와 배경의 관계를 파악한다.
-초등학교 6학년 1학기 문학-
- 차 례 -
Ⅰ. 서론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문제
Ⅱ. 이론적 탐구
1. 소설의 배경
2. 소설의 구성 단계로서의 전개
3. 시에서의 전개와 배경
Ⅲ. 반영 실태 분석
1. 제 7차 국어과 교육과정 분석
2. 제 7차 국어과 교과서 분석
Ⅳ. 효과적 지도 방법 탐구
1. 현직 교사의 교수법
2. 창의적 지도법
-교수학습 전략 탐색
-지도자료 개발 및 재구성
Ⅰ. 서론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일찍이 19세기 프랑스 비평가 이플렛 텐은 문학에 대한 이해는 그 문학의 바탕이 되는 인종, 환경, 그리고 시대에 대한 고찰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다시 말해서 문학과 그것의 사회, 역사, 문학적 배경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우리나라에서도 예외가 아니어서, 시대별 사회ㆍ역사적 배경에 따라 우리나라 문학 작품도 크게 변화 되어온 것을 알 수 있다.
이를 위해 시대별 상황과 그에 따른 문학 작품의 변화를 고찰 해보고자 한다.
==================
1910년대의 시문학
==================
시대적 배경
이 시기는 일제 강점기로서 민족 의식이 제고(提高)되던 때이다. 신문학의 흐름이 계속되면서도 서구 문학의 충격을 흡수하면서 새로운 기법과 의식을 담은 현대 문학이 출현하였다. 민족 계몽 의식을 주제로 한 문학이 등장하였으며, 서구 문학의 기법과 의식이 수용되었다.
1910년대 시문학의 특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