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생실습안] 이야기 교육법 - 정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야기 교육법 - 정직
Ⅰ. 서론 - 덕목 선정 이유
“정직해라.”
부모님과 선생님으로부터 정말 많이 들을 수 있는 말이지만 정직이라는 말을 들으면 답답하고 마치 책 속 모범생들이나 지키는 것 같이 느끼기 쉽다.
그리고 정직하게 행동하면 괜히 결국 나에게 손해가 된다는 생각도 할 수 있다.
갑작스럽게 시험을 보게 된 선우. 다른 친구들은 모두 시험지를 열심히 풀고 있는데 혼자만 빈 답안지를 쳐다만 보고 있었고, 그때 친구 종오는 선뜻 자신의 시험지를 보고하라고 한다. 처음 선우는 거절하였지만 결국 종오의 시험지를 베끼게 된다. 하지만 그런 행동 때문에 불안해진 선우는 차마 시험지를 내지 못하다가 선생님께 사실대로 말씀드리고 나서야 웃을 수 있었다.
이 이야기를 통해서 아이들은 정직하게 행동한다는 것은 결국 나 자신을 위한 것이고 나 자신이 행복해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Ⅱ. 본론
1) 이야기
선우는 요즘 공부를 하지 않았습니다. 일 년만 지나면 그토록 손꼽아 기다리던 날이 오기 때문입니다. 선우의 마음은 하늘을 둥둥 날아다닐 정도입니다. 하루하루가 그렇게 느리게 갈 수가 없었습니다. 일어나서는 물론이고 자기 전에도 달력을 보는 것이 일과가 되어 버렸습니다. 당연히 공부야 딴 세상일입니다. 곧 미국으로 갈 텐데, 그까짓 공부는 해서 뭐 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신나는 컴퓨터 게임에 정신이 빠져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바로 이때 선생님이 갑자기 시험을 보겠다고 문제지를 돌렸습니다. 아뿔싸, 엄마의 얼굴이 떠올랐습니다. 지난 시험 때 이번엔 좋은 성적을 받겠다고 철석 같이 약속했는데……. 아이들은 모두 답을 쓰느라고 바빴습니다. 그러나 선우의 답안지는 텅 비어 있습니다. 선우는 두 팔로 머리를 싸매고는 고개를 푹 숙였습니다.
옆자리에 앉는 종오가 선우가 괴로워하는 것을 보더니 선우의 팔을 쿡쿡 찔렀습니다. 종오는 공부를 썩 잘하는 아이입니다. 어떡할까? 종오가 슬쩍 자신의 시험지를 들었습니다. 선우는 고개를 흔들었습니다. 그러자 종오가 다시 선우의 팔꿈치를 찔렀습니다. 선우는 갈등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했습니다. 선우는 시험지와 싸우는 것이 아니라 자신과 싸우고 있었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선생님은 시험 감독을 하면서 책을 보고 있었습니다.
“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모의수업지도안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 자폐성 장애의 진단절차
-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사회문제는 무엇이며, 사회복지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하시~
- 합리, 정서, 행동치료에서 비합리적 신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도덕과 교수ㆍ학습 지도안 - 8 공정한 생활 - 역할놀이 수업모형
- 학교사회복지론(토론)_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학생과 그 가정의 사례가 학교사회복지사인 본인에게 의뢰가 되었을 때 1 학생을 중심으로 개입방안을 마련하여 접근한다 2가정을 중심으로 개입방안을 마련하여 접근한다 1, 2중 하나의 입장을 밝히고 토론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울에 관한 새 관점(New Perspective on Paul, NPP)과 개혁주의 신학 관점에서 각각의 주장 비판
- 스핑크스 Sphinx퍼즐
- [유아 교육] 영유아기 사회성 발달과 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