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예시, 자소서예시] 자기소개서(자소서)의 작성법과 필승면접전략 자기소개서(자소서) 사례 모음(자기소개서(자소서) 예시문 1 ~ 자기소개서(자소서) 예시문 8)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자기소개서(자소서)의 작성법

Ⅱ. 자기소개서(자소서) 예시문 1
1. 성장과정
2. 전공 및 경력사항
3. 지원동기 및 포부

Ⅲ. 자기소개서(자소서) 예시문 2
1. 성장환경
2. 성격 및 장단점
3. 학창시절
4. 지원동기 및 포부

Ⅳ. 자기소개서(자소서) 예시문 3

Ⅴ. 자기소개서(자소서) 예시문 4
1. 성장배경
2. 장점
3. 보완점
4. 경력 및 특기사항
5. 지원동기 및 포부

Ⅵ. 자기소개서(자소서) 예시문 5
1. 성장과정
2. 성격 및 생활신조
3. 전공 및 경력사항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Ⅶ. 자기소개서(자소서) 예시문 6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전공 및 경력사항
4. 지원동기 및 포부

Ⅷ. 자기소개서(자소서) 예시문 7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경력사항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Ⅸ. 자기소개서(자소서) 예시문 8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학창시절 및 경력사항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본문내용
Ⅰ. 자기소개서(자소서)의 작성법

서론은 자신의 출생과 성장해 온 과정에 대해 간단명료하게 제시해야 하는데, 가정환경, 부모님들의 인생관, 가훈, 교육 철학 등이 나타나도록 한다. 성장기 서술에서는 자기 인생 전체에 영향을 준 사건을 구체적인 사례로 제시하거나 주변이나 위인들 중에 자기 인생에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친 인물에 대해 현재와 미래를 관련지어 이야기하면 좋다.
초등학교·중학교 시절에 대해서 언급 할 때는 특별 활동이나 주요 관심 영역에서 큰 규모의 수상 경력이나 아주 뛰어난 재능, 등을 중심으로 서술하는 것이 좋다. 고등학교 시절은 비교적 자세하게 제시해야 하는데, 봉사활동, 특별활동 등에서 배우고 느낀 점, 좋아하는 과목과 그 이유, 교·내외의 각종 경시대회 수상실적, 자격증 등을 나열하면서 자기의 장점을 부각시킨다. 학급·학생회 임원으로 활동했다면 활동 내용을 자세히 서술하고 그 과정에서 느끼고 배운 점을 서술하며, 남과 달리 독특한 경험과 기억이 있다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소개한다. 자신의 장점은 최대한 반영되도록 해야 하며, 단점까지도 함께 언급하는 것이 면접 교수님으로부터 공감을 얻을 수 있다. 이때도 성격상의 장·단점을 알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서술한다. 특기사항은 자신이 지망하는 전공분야와 연관지어 기록하는 것이 좋다.
결론은 앞으로의 각오와 계획, 장래 희망과 포부 등을 중심으로 해서 기술한다. 아울러 자기의 가치관, 인생관, 철학 등이 나타나도록 하며, 자신의 강한 집념과 의지를 드러내며 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