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지도안] 5학년축구형게임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Ⅲ. 게임활동
1. 구기활동
인스텝킥 기능 익히기
․심동적 : 발 등을 사용하여 공을 원하는 곳으로 찰 수 있다.
․인지적 : 인스텝 킥의 개념과 방법을 알 수 있다.
․정의적 : 규칙을 잘 지키고 기능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태도를 갖는다.
- 본문내용
-
◈ 인스텝 킥에 대해 알아 보기
□ 방법
1. 볼을 곧바로 혹은 비스듬히 날아가게 찬다.
2. 발을 앞으로 뻗고 발목을 고정시킨다.
3. 발끝은 곧바로 바닥에서 수직으로 보이게 진행한다.
4. 차는 발을 뒤로 힘차게 흔들어 볼에 닿는 순간 강하게 힘을 주어 찬다.
5. 볼을 찬 후 앞으로 약간 나아가며 다리를 뻗는다.
□ 용도: 슛, 센터링, 긴 거리 패스
□ 주의사항
․ 발목을 고정시킨다.
․ 슛하는 다리의 발꿈치가 위를 향하게 한다.
․ 볼을 발등 중앙에 맞힌다.
◈ A-B-C kick 게임
□ 게임 방법
․세 명이 한 팀을 이룬다(키커, 콜렉터, 피더).
․콘 4개를 90cm 간격으로 골을 넣을 공간(A, B, C)을 만든다.
․피더는 공을 굴리면서 A, B, C중 하나를 부른다.
․키커는 공을 조절하면서 피더가 부른 공간(A, B, C) 을 겨누어 공을 찬다.
․콜렉터는 공을 다시 피더에게 던져준다.
․키커가 4번을 찬 후에 역할을 바꾼다.
(키커→콜렉터→피더→키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