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학습 지도안 목표물 맞히기 게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공운동은 여러 가지 공을 이용하여 게임에 필요한 개인 기능이나 집단 기능을 익히고 게임을 통하여 경쟁과 협동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운동으로 조작 운동 기능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다. 본 단원에서는 공운동과 관련된 게임에 필요한 움직임과 게임 방법규칙전략을 알고 운동 기능을 익혀 게임을 할 수 있는 능력과 게임에 참여하는 여러 가지 바람직한 태도를 길러주기 위해 설정하였다.
‘목표물맞히기 게임’에서는 도구를 이용하여 공보내기를 하거나 공굴리기, 공튀기기, 공차기를 하여 목표물맞히기 게임을 하고, ‘공피하기 게임’에서는 공던지기와 공피하기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피구 게임을 한다. 선택 활동으로 ‘축구형 게임’에서는 공이어주기와 3 대 3 축구 게임을 하고, ‘농구형 게임’에서는 농구 황제 게임과 칸 농구 게임을 하도록 구성하였다.
따라서, 본 단원에서는 다양한 게임 활동을 통하여 공을 다룰 때의 여러 가지 신체 움직임 기능을 익히고 공간과의 관계 및 게임 전략을 학생 스스로 터득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창의성 신장을 위하여 다양한 게임의 방법과 규칙을 정할 기회를 제공하고, 친구와 협동하여 규칙을 지키며 적극적으로 게임에 참여하는 태도를 기르는 데 주안점을 두어 지도하고자 한다.
2. 발전계통
선수 학습
본 학습
후속 학습
<필수>
목표물에 던져 넣기
공을 굴리거나 던져 목표물 쓰러뜨리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 학습 지도안 수준별 학습자료 개발을 통한 게임활동 능력신장
  • 체육과 학습 지도안< 수업 연구 주제 >수준별 학습자료 개발을 통한 게임활동 능력신장단 원 : Ⅲ. 게임활동- 1. 구기활동(농구형게임) 지도기간 : 20@@. 9. 1. ~ 9. 8. (6시간)학습주제 : 농구 수준별 게임하기(14~16/29)대 상 : 제5학년 3반 (남 11, 여 13, 계 24명)수업일시 : 20@@. 9. 15. (화) 장 소 : 다목적실지도교사 : @ @ @ (인)동교과 교사연구교무교감협의 및 조언20@@. 9. 11@@초등학교Ⅰ. 수업 연구 주제수준별 학습자료 개발을 통한 게임활동 능력신장

  •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연구사례,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학습지도내용,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학습지도방법, 초등학교 체육교육 평가
  • 체육과(체육교육)의 연구사례,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학습지도내용,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학습지도방법,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평가 분석Ⅰ. 서론Ⅱ. 체육과(체육교육)의 교육과정 개정배경1. 외재적 요인2. 내재적 요인Ⅲ. 체육과(체육교육)의 교육과정 개정중점Ⅳ.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연구사례Ⅴ.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학습지도내용1. 체조영역2. 게임영역3. 육상영역4. 표현활동5. 체력영역6. 보건영

  • [초등체육교육] 초등 체육 학습지도안
  • 학습주제학습내용 및 활동교과서 쪽수자료 및 예습적 과제필수 :공 피하기게임1◦ 한 방향에서 굴러오 는 공 피하기∙ 한 방향으로 똑바로 굴 러 오는 공 피하기 게임 하기41-42․ 여러가지 공, 줄긋기 기구, 백 회, 기세움대, 모둠 조끼․ 굴러오는 물체를 피한 경험 생 각해오기2◦ 여러방향에서 굴러오 는 공 피하기∙ 빠르게 연결한 후 공 굴려 맞히기∙ 여러 방향에서 굴러 오 는 공 피하기 게임하기43․ 여러가지 공, 줄긋기 기구, 백 회,

  • [초등교육] 초등체육 모의수업 지도안
  • 게임∘핸드볼, 농구, 네트볼, 축구, 라크로셋, 하키, 아이스하키, 워터폴러, 미식 축구, 럭비∙목표물 맞히기(타켓)형 게임∘골프, 크로켓, 바 울, 컬링, 당구∙네트/벽치기형 게임∘배드민턴, 탁구, 테니스, 배구, 장애물, 스쿼쉬, 핸드볼, 패드볼, 라켓볼∙필드/타격형 게임∘베이스볼, 소프트볼, 크리켓, 킥볼■ 지지 이론이해중심 모형은 게임수업에 있어서 하향식 접근을 취한다. 하향식 접근(top-down approach)에 의하면, 학생들이 학습 내용을 전체

  • [초등체육 교육 수업지도안] 이해중심 게임 수업 모형 -6학년 Ⅲ. 게임 활동(야구형 게임)
  • 초등 체육 교육 및 실기 그룹 과제모의 수업 지도안이해중심 게임 수업 모형 6학년 Ⅲ. 게임 활동 ① 구기 활동 : (필수) 야구형 게임4. 간이 발야구 게임하기목 차Ⅰ. 이론적 배경1.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1) 지지 이론2) Bunker와 Thorpe의 이해중심 모형 및 적용(1)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2) 체육수업에의 적용2. 이해중심 게임 수업의 현장 적용1) 게임의 선택 및 구성2) 게임 수행 (게임 하기)3) 게임 창조(게임 만들기) Ⅱ. 단원 선정1. 선정 단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