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중학교 교과서 문학영역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1.문학
2.문학 교육의 목표
3. 문학 교육의 필요성
II 본론
1. 내용체계
2.교과서 분석
3. 독서와 사회
4.읽기와 매체 활용
5, 한국 현대 문학의 이해
6. 학년별 문학 교과서 분석
Ⅱ. 학년(단원)별 반복(단계)학습
1-1. 7단원 <문학과 사회>
- 본문내용
-
<학습 활동>
(내용 학습)
1. 문학 속의 세상과 실제의 세상을 비교해 볼 때, 같은 점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
2. 어떻게 읽어야 우리는 문학 작품 읽기를 통해 사회, 문화와 만날 수 있는가?
3. 감상이 깊이 있게 이루어진 독서란 어떠한 독서인가?
4. 문학 작품 읽기와 더불어서 대화적 의사소통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
5.독자들이 작품 자체가 지니고 있는 사회적, 문화적 배경을 잘 이해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6. 문학 작품을 읽음으로써 사회적, 문화적 경험을 실천한다는 것을 어떤 의미인가?
=>글의 내용의 요점을 이해한다.
(목표 학습)
다음 작품을 읽고, 아래 표에 알맞은 내용을 적어 보자. 그리고 문학 작품 읽기와 세상과의 만남, 문학 작품 읽기와 대화에 대해서 생각해 보자.
=>글의 작품에 드러난 사회,문화적 상황과 작품창작 동기를 관련지어 이해한다.
작품은 사회적,문화적 역사적 상황을 바탕으로 창조된 세계임을 안다.
작품에 드러난 작가의 세계관과 그 시대의 사회,문화적 상황을 관련지어 이해한다.
작품에 드러난 사회,문화적 상황에서의 인물의 행동을 파악한다.
작품의 사회적, 문화적, 역사적 상황에 나타난 그 시대의 가치를 이해하려는 태도를 지닌다.(; 교육과정 9-5 에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