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2학년 1학기 6단원 작품 속의 말하는이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중 2-1 6. 작품 속의 말하는이
Ⅰ. 단원의 구성에 대한 분석·평가 및 재구성
중학교 2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의 6단원은 다음과 같은 여러 요소들로 구성되었다. 이 여러 요소들은 각각 독립성을 지니면서 하나의 학습 단위를 이루고 있다. 그러나 이들 여러 요소들은 단원 내의 앞과 뒤에 위치한 다른 요소들과 연계를 이루면서 전체적으로 하나의 수업 전개의 흐름을 구성하기도 한다. 여기서는 단원에 제시되어 있는 순서대로 각 요소들을 제시하면서 이들의 내용과 기능을 살펴보고, 미흡한 부분은 재구성하고자 한다.
가. 대단원의 표지 - 대단원의 영역·제목, 소단원 제목·차례, 삽화 분석·평가 및 재구성
⑴ 대단원의 영역: 문학
중학교 국어과의 영역별 분포 중학교 국어과의 교육 내용 체계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국어지식, 문학 등 6개의 영역으로 구성된다. 이 단원은 6개의 영역 중 문학 영역에 속한다.
⑵ 대단원 제목 : 6. 작품 속의 말하는이
대단원의 제목은 단원에서 말하려는 주제를 포괄하고 있다. 이 단원에서는 작품 속 에서 들려지는 목소리의 주인공인 ‘말하는 이’에 대해 학습한다.
⑶ 소단원 제목 설명
⑴ 나룻배와 행인
⑵ 사랑손님과 어머니
문학의 대표 장르 중 시와 소설을 소단원으로 구성하였다. 이는 소단원의 구성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작품속의 ‘말하는이’의 개념은 장르에 따라 그 서로 다름을 예고하는 기능을 지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