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과일카페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의 정의와 경영 철학 6
(1) 사업의 정의 6
(2) 경영 철학 6
2. 사업 환경 7
(1) 과일 카페 관련 학생 설문조사 결과 7
3. 경영 전략 – 마케팅·홍보 전략, 유통 전략 9
(1) 마케팅·홍보 전략 9
(2) 유통 전략 13
4. 조직과 인적자원 관리 14
(1) 조직 구성도 및 직무 내용 14
(2) 직원 채용 요건 14
(3) 직원 복리 후생 15
(4) 인사 철학 15
5. 재무 관리 15
(1) 재무 관리 15

본문내용
(1) 사업의 정의
Fruits Basket은 평소 과일 섭취가 부족한 한동대학교 학생들을 타겟(target)으로 하여 신선하고 맛있는 제철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과일 카페이다. 그리고 아침에는 기숙사에 과일주스나 생과일을 배달함으로 아침 식사를 거르는 학생들에게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도록 한다. 우리는 한동대 고객들에게 신선한 제철 과일로 비타민과 무기질 섭취를 충분히 하게 함으로 영양 섭취를 고르게 하고 나아가 학생들의 체력을 더욱 증진시키고자 한다. 또한 학업에 지친 고객들이 카페에서 마음의 쉼을 얻어 언제든지 편한 마음으로 찾아오는 푸근한 쉼터가 되고자 한다.

(2) 경영 철학

“신선하게, 맛있게, 친근하게”
① 신선하게: 생과일을 위주로 파는 과일 카페에서는 과일의 신선함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틀에 한 번 아침마다 흥해 농수산물 시장 거래처에서 제철 과일을 위주로 공급 받으며, 공급 받은 과일은 최적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하여 냉장고에서 철저히 관리한다.
② 맛있게: 신선한 과일을 알맞게 익은 정도로 고객에게 제공하며, 과일주스 같은 과일 가공 메뉴의 경우에는 설탕 등을 통한 인공적 가미를 최소화 하여 과일 그대로의 맛을 고객에게 전달한다.
③ 친근하게: 관계 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이 강화되는 근래의 마케팅 추세에 발맞추어 고객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한다. 그래서 한 번 온 고객을 카페의 단골이 되도록 한다. 또한, 특히 친근한 카페 이미지로 고객에게 어필(appeal)함으로써 고객이 편안한 마음으로 부담 없이 올 수 있도록 한다.
참고문헌
세코 커피시스템 www.saecocoffee.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생과일 카페 www.freshberry.co.kr
입소문마케팅 정보 http://blog.empas.com/base81/7530155
도매시장통합홈페이지 http://market.affis.net/index.asp
창업트렌드http://user.chollian.net/~hwangone/community/community2003102620.htm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수고하셨단말밖에딱히
  • kaav5***
    (2015.01.05 04:31:31)
회원 추천자료
  • 과일 샐러드 카페, 뷔페 창업성공사례, 사업계획서,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시장현황 조사분석
  • 과일 샐러드 카페, 뷔페 창업성공사례, 사업계획서,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시장현황 조사분석목차사업계획서 요약2. 사업의 목적3. 사업의 제품 개요4. 마케팅 계획5. 재무 계획6. 느낀점강점긍정적인 mind를 갖고 있으며 잘 웃는 밝은 성격이다자신감이 있다.예의가 바르다.인사성이 밝다.변화를 좋아해서 언제나 변화하는 아이템을 생각한다기회요인 – 여성고객들과의 친밀도를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생과일 카페 사업계획서
  • 신선과일카페 사업계획서0203040501-영향바퀴 분석 & 체크리스트 평가- 추세분석경쟁자 분석사업 전략 및 SWOT 분석About 00000203040501-영향바퀴 분석 & 체크리스트 평가100개 아이템100개 아이템1.카레 전문점2.고기 정육점3.김밥 전문점4.베이커리5.카페6.과일카페7.애견카페8.사주카페9.피자 전문점10.치킨 전문점11족발 전문점12.회 센터13.조개 구이 전문점14.설렁탕 전문점15.맥주 전문점16.생과일 주스 전문점17.스터디 카페18.과일 카

  • 건강 생과일,야채음료 판매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PR활동. SNS 홈페이지의 내용들을 공유하기, 좋아요, 댓글을 많이 단 사람에게 음료 시식권과 할인권을 주며 궁금하지만 선뜻 이용하지 못한 소비자에게 이런 기회를 통해 다가감.(4) 바이럴 마케팅 블로그나 카페에 포스팅을 함으로써 보는이로 하여금 공감대를 형성해 간접적으로 업체를 홍보.(5) 전단지 홍보길거리에서 정보 담은 전단지 나눠주기 또는 전단지 발모양으로 만들어 땅바닥에 붙이고 가게 방향 위치로 가리킴.Thank you사업계획서1

  • 사업계획서 과일 & 요거트 디저트 카페 - 요거rang 프룻
  • 사업이 성공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디저트 업계는 크게 커피와 아이스크림으로 나뉜다. 그러나 이미 두 제품의 생명주 기는 성숙기 끝부분에 이르렀고, 시장은 포화상태다. 더불어 카페에서 아이스크림 을 팔기도하고, 아이스크림 집에서 커피를 파는 등의 비전문적인 경영이 초래되고 있다. 그만큼 외식산업의 틈새는 좁고, 그마저 주류에 의해 장악되어 있는 상태다.생과일 디저트 전문점의 경우, 아직 한국 후식 업계에는 자리를 잡지 않은 비주류

  • 떡 카페, 다나한 - 사업 계획서
  • 과일이 선호되고  유전자변형 식품, 잔류농약 식품, 과다 화학조미료 음식은 배제된다. 이런 고객의 욕구에 발맞추어 신선한 과일을 주재료로 한 카페, 요구르트 전문점 등 젊은층을 겨냥한 ‘카페테리아’라 형식의 카페가 생겨나게 되었다. Ⅲ. 사업에 대한 설명(1 / 5) 1. 사업의 특성(장점&단점) ☀ 장 점 1) 틈새시장 공략 가능 2) 소규모 점포로 운영 가능 3) 인건비 최소화 4) 건강음식으로 각광 5) 다양한 연령층에게 환영 : 어린이/청소년 간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