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향수자판기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아이템의 내용 및 파급효과

1) 사업아이템의 특징
- 분야, 아이템의 착안계기
- 시장 및 기술동향 분석 등
- 아이템용도 및 효능, 특징 및 장점, 단점
- 핵심기술, 지식, 기능 등 확보 여부 및 습득방법
2) 아이템의 경쟁력
- 유사 제품 및 서비스
- 경쟁 우위 전략
3) 사업의 파급효과

2. 시장분석

1) 시장규모
2) 수요처 특성
- 용도 및 수요자 특성
- 경쟁제품과의 비교우위 분석
- 경쟁업체 현황
3) SWOT 분석

3. 사업 추진계획

1) 제품의 가격경쟁력 및 시장경쟁력
2) 고객 만족 계획
3) 진입전략
- 목표시장 및 초기시장 진입전략
4) 위험요소 대응전략

4. 재무계획

1) 총 소요자금 계획
2) 추정손익계산서

본문내용
1. 사업아이템의 내용 및 파급효과

1) 사업아이템의 특징

<1> 분야, 아이템의 착안계기

“향수 시장의 한계 인식과 해결방안 제시”

- 대다수의 소비자들이 ‘향수’ 라는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향수의 근원적 속성에 의해 수요 증가가 이루어지는데 있어 한계가 많다. 향수는 다른 제조 제품과 달리 광고를 통해 간접 경험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향수를 직접 시향 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고 향수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사업 구상이 필요했다. 향수를 시향 할 수 있도록 소비자들에게 접근성을 높이면, 바로 구매로 이어지지 않더라도 향수에 대한 정보를 홍보하고 관심을 유도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 부분에서 자판기, 특히 고급화 전략이 이루어진 ‘멀티 자판기’를 도입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 수 있을 것이다.

<2> 시장 및 기술동향 분석

▶시장 측면

① 향수 시장 규모 지속적 확대

향료 시장의 지속적인 확대와 전망


“전세계 향료 및 향수 시장의 확대”

- 전세계 향료 및 향수 시장은 2016년까지 265억 달러의 시장 규모가 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이다. 이 수치는 향수 시장의 규모가 매년 30% 이상의 증가치를 보이는 과거의 수치를 기준으로 하였다. 또, 앞으로의 이러한 향수 시장의 규모는 주춤거림 없이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이 예상이다.



향수 수입 규모 지속적인 증가





“국내 향수 시장 규모의 증가”

- 국내 향수시장은 전체 화장품 시장규모의 5% 안팎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보인다. 전체 화장품 시장이 5조5천억원 규모라고 봤을 때 대체로 3천억원 규모다. 많은 수입브랜드의 지속적이고 늘어나는 수요자들과 국내화장품 업계의 신선한 마케팅과 더불어 지금 국내 향수시장은 더욱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② 그루밍족, 루키즘(외모지상주의) 의 트렌드 확산

- 최근에는 ‘미’를 중시하는 그루밍족, 루키즘 신조어가 발생하면서 매력을 중시하는
사회적 풍토가 지속됨을 보여주고 있다. 향수는 개인의 정체성을 뚜렷이 하고 매력을 증진
시켜주는 제품으로서 그 가치와 효용성이 주목받고 있다.

③ 향수를 쓰는 연령층의 다양화 추세

- 과거에는 비즈니스 측면에서 30~40대 직장인들만이 주로 향수를 사용 했던 반면에,
현재는 매체 등을 통한 서구화 유입을 통해 10~20대 학생들의 향수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향수의 가격과 이미지의 대중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는
앞으로 향수 수요의 연령층이 더욱 확대 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58492***
    (2020.11.30 01:14:11)
회원 추천자료
  • [창업론] 향수자판기 창업계획서
  • 향수자판기가 있다면 여러분은 사용하시겠습니까?3- 1. 만약 향수자판기를 사용하신다면그 이유는 무엇인가요?시장분석회사소개서비스재무관리운영방안SStrengthWWeaknessOOpportunityTThreatSStrengthWWeaknessOOpportunityTThreat시장분석회사소개서비스재무관리운영방안SStrength새로운 제품으로 고객의 호기심 자극고가의 향수를 저렴하게 공급다양한 제품을 공급무인화 사업으로 비용 감소유행에 민감하지 않음축적된 노하우가 없다.확실

  • 창업경영론_학식
  • 창 업 경 영 론 사 업 계 획 서TEAM PROJECTContentsPart 1. 사업개요Part 2. 시장분석Part 3. 수지분석Part 5. 기대효과 & 한계점Part 4. 마케팅전략Part 6. 느낀점Part 1 사업개요사업배경 학생의 입장 에서 학식의 부족함 인식, 창업자의 입장 에서 자판기를 통하여 신속편리하게 학생들의 needs를 충족시키고, 그에 따른 이익창출 기대. 사업목적동아대학교 학생편의, 동아대학교 재정난 극복, 수익창출Part 2 시장분석상권, 입지를 분석하자!상권: 대상 상

  • [창업론] 대학교내 스낵, 컵라면 자판기 사업 계획서
  • 목차I. 사업체 개요 1. 업체명 1) VendingLife의 의미2) VendingLife의 작명 동기II. 창업동기1. 스낵 및 컵라면2. 자판기1) 자판기2) 자판기의 종류3) 자판기 사업의 장점4) 자판기의 단점5) 소비자들의 자판기 사용 이유3. 창업동기1) 제품에 대한 동기2) 유통경로에 대한 동기III. 시장 동향1. 한국 자동판매기 산업의 역사 2. 산업 통계 및 업체 현황3. 최근 시장 부진의 이유4. 최근 시장 현황5. 교내 설문조사 결과IV. 마케팅 전략1. SWOT 분석1) Strength2) W

  • [방통대 2018-2]자신이 새로운 기업을 창업한다고 생각하고, 창업을 위해 필요한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라
  • 창업한다고 생각하고, 창업을 위해 필요한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라Ⅰ. 서 론1. 창업의 원인과 창업 계획서 작성의 당위성2. 창업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개발 및 이유3. 창업자 소개Ⅱ. 본 론1. 상호2. 사업 계획서 요약3. 사업 내용4. 시장 분석 및 전망5. 경쟁 점포 분석1) 경쟁 업체의 수2) 경쟁 업체의 분석6. 운영 계획1) 메뉴 계획① 음식 메뉴 계획② 네일 아트 메뉴 계획③ 외국 제품 메뉴 계획④ 자판기

  • [경영학원론 C형]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 있는 창업 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를 설명해보고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Ⅰ. 서 론1. 창업의 원인과 창업 계획서 작성의 당위성2. 창업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개발 및 이유3. 창업자 소개Ⅱ. 본 론1. 상호2. 사업 계획서 요약3. 사업 내용4. 사업 기회의 발견 및 기회평가5. 경쟁 점포 분석1) 경쟁 업체의 수2) 경쟁 업체의 분석6. 운영 계획1) 메뉴 계획① 음식 메뉴 계획② 네일 아트 메뉴 계획③ 외국 제품 메뉴 계획④ 자판기 메뉴 계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