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4학년 수학 단원 재구성 및 교수학습계획-5. 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27 / 2017.12.27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의 소개
1. 선정 단원
2. 단원의 개관
3. 단원 목표
4. 단원의 학습 계열
Ⅱ. 단원의 재구성 방향
Ⅲ. 수업 모형 적용한 차시별 수업 내용
Ⅳ. 교수 ∙ 학습 계획
Ⅴ. 역할 분담 및 후기
Ⅵ.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단원 소개
1. 선정 단원
4학년 2학기 5. 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둘레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또한 단위넓이의 필요성을 알고 1㎠를 학습하며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탐구해본다. 이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된다.
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는 7차 교육 과정에서는 5학년에서 학습했던 내용이나 넓이에 대한 개념을 점차적으로 확대시켜 주기 위해서 개정 교육 과정에서는 4학년에서 지도하게 되었다. 본 단원은 학생들이 둘레와 넓이에 대한 개념을 처음 학습하는 단원이므로 학생들이 둘레와 넓이에 대한 개념과 양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단원 목표
① 도형의 둘레를 이해하고 구할 수 있다.
②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둘레를 구할 수 있다.
③ 단위넓이의 필요성을 알고 1㎠를 이해할 수 있다.
④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넓이를 구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2010), 초등학교 4-2 수학, 서울, 두산동아(주)
교육과학기술부(2010), 초등학교 수학 교사용 지도서 4-2, 두산동아(주)
안병곤(2011), 수학 조작교구, 교우사
Bennett, Albert B.(2012), 초등교사를 위한 수학 : 활동적 접근, 경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학교 수학 교육과정
- [학습부진]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목적,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요인,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치료,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수기,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방법과 기대효과, 향후 수학과 학습부진아 지도 방향 분석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내용체계,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지도방법,평가,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문제점,개선방안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이론,내용체계,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수업설계,수업방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문제점,연구사례,과제,제언
- 교구(학습도구,수학교구) 계산기 의의,실태, 교구(학습도구,수학교구) 계산기 수업사례, 교구(학습도구,수학교구) 계산기 활용,교수학습모형,제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