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4학년 수학 단원 재구성 및 교수학습계획-5. 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27 / 2017.12.27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의 소개
1. 선정 단원
2. 단원의 개관
3. 단원 목표
4. 단원의 학습 계열


Ⅱ. 단원의 재구성 방향


Ⅲ. 수업 모형 적용한 차시별 수업 내용


Ⅳ. 교수 ∙ 학습 계획


Ⅴ. 역할 분담 및 후기


Ⅵ.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단원 소개

1. 선정 단원
4학년 2학기 5. 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둘레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또한 단위넓이의 필요성을 알고 1㎠를 학습하며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탐구해본다. 이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된다.
평면도형의 둘레와 넓이는 7차 교육 과정에서는 5학년에서 학습했던 내용이나 넓이에 대한 개념을 점차적으로 확대시켜 주기 위해서 개정 교육 과정에서는 4학년에서 지도하게 되었다. 본 단원은 학생들이 둘레와 넓이에 대한 개념을 처음 학습하는 단원이므로 학생들이 둘레와 넓이에 대한 개념과 양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단원 목표
① 도형의 둘레를 이해하고 구할 수 있다.
②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둘레를 구할 수 있다.
③ 단위넓이의 필요성을 알고 1㎠를 이해할 수 있다.
④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넓이를 구할 수 있다.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2010), 초등학교 4-2 수학, 서울, 두산동아(주)
교육과학기술부(2010), 초등학교 수학 교사용 지도서 4-2, 두산동아(주)
안병곤(2011), 수학 조작교구, 교우사
Bennett, Albert B.(2012), 초등교사를 위한 수학 : 활동적 접근, 경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