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 교수학습이론의 적용 및 실제-평면도형의 넓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단원소개

2.재구성의 실제

3.수업 시연
본문내용
단원 소개

▶대상 학년 : 5학년 1학기
▶단원 : 7. 평면도형의 넓이
▶단원의 개관

평행사변형, 삼각형, 사다리꼴,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과 원리를 배우게 된다.


지식 • 이해
•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 삼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기능
• 삼각형의 넓이를 이용하여 밑변의 길이나 높이를 구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넓이를 구할 수 있다.

가치 • 태도
• 평면도형의 넓이에 대한 학습을 통해 수학과 실생활의 관련성을
인식할 수 있다.
• 평면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고 적용하려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다.

.
.
.
재구성의 실제
전차시 소개
학습 주제 : 사다리꼴의 넓이
수업 모형 : 원리탐구 학습 모형
스스로 생각해 낸 창의적 방법을 이용해 조작활동을 거쳐
공식을 이끌어내는 중간 단계가 더 중요 .
조작활동이나 형식화 단계를 통한 원리탐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수학기초이론] 2007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재구성
  • 및 세안1. 재구성의 방향 및 강조점2. 적용 모형 : 문제해결 모형3. 재구성 단원의 지도 계획4. 약안 1 : ☐가 있는 곱셈식을 만들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5. 세안 : 규칙을 찾아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6. 약안 2: 거꾸로 생각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Ⅳ. 초등수학의 실제-평가1. 단원의 평가 계획2. 교수-학습 상의 유의점3. 단원의 평가 계획Ⅴ. 교수-학습자료Ⅵ. 참고자료Ⅶ. 역할 및 과제 후기Ⅰ초등수학교육에 관한 이론 review 1. 디에

  • 초등학교5학년 수학과(수학교육)지도내용, 교수학습과정, 초등학교5학년 수학과(수학교육)수준별교수학습자료, 초등학교5학년 수학과(수학교육)평가
  • 도형3) 측정4) 확률과 통계5) 문자와 식Ⅴ. 초등학교 5학년 수학과(수학교육)의 교수학습과정1. 생활에서 알아보기2. 준비물3. 활동4. 약속하기5. 공부한 것을 알아보기6. 익히기7. 재미있는 놀이를 하여 봅시다8. 문제를 해결하여 봅시다9. 생활에 적용하기Ⅵ. 초등학교 5학년 수학과(수학교육)의 수준별교수학습자료1. 수준별 교수․학습 자료의 구성 원리1) 점진적 수학화의 원리2) 역사발생적 원리3) 구성주의 원리2. 심화 자료의 내용 선정 및

  • 수학교구 점판(기하판, 지오보드)교육적의의와 개념, 실제, 수학교구 점판(기하판, 지오보드)학습사례, 수학교구 점판(기하판, 지오보드)학습평가
  • 수학교구 점판(기하판, 지오보드)의 실제1. 수 감각 및 패턴 찾기 능력 육성을 위한 활용2. 도형의 개념 형성을 위한 활용3. 도형의 성질 발견 및 확인 지도에 활용4. 측도 영역에서의 활용 Ⅳ. 수학교구 점판(기하판, 지오보드)의 학습 사례1. 도형의 개념 형성1) 선2) 평행사변형 과 마름모의 구성3) 삼각형의 구성2. 도형의 성질 발견1) 대칭2) 닮음3) 합동4) 도형의 이동3. 측정영역에서의 활용1) 둘레의 길이2) 도형의 넓이Ⅴ. 수학교구 점판(기하

  • [교육심리학] 인지이론의 철학적 입장과 형태이론(Max Wertheimer)
  • 교수법은 전형적으로 연습(drill), 암기(memorization)그리고 외적 강화를 강조한다. 사실이나 법칙의 기계적 암기와 통찰에 기초를 둔 이해의 차이의 예로 평행사변형의 면적 계산을 학습하고 있는 학생들을 예로 들고 있다.(4)성격과 사회 심리학지각하고 학습하고 생각하는 개인의 성격도 고려되어야 하지만 그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으며 사회적 상황도 포함되어야 한다고 보았다. ⇒Lewin의 장이론6. 평가(1) 형태주의 심리학의 공헌과 비판1) 전체주의공

  • [초등수학기초이론] 입체도형
  • 도형 학습에 관한 수업 아이디어 16Ⅵ. 그 밖의 아이디어들 17Ⅶ. 생각한 문제와 생각할 문제 22Ⅷ. 참고문헌 23Ⅰ. 서론초등수학에 있어 도형학습은 여러 가지 구체물들을 관찰, 비교, 조작함으로써 도형 개념을 형성하고, 이를 생활에 활용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제 7차 교육과정에서 도형 영역에서 공간 감각이 강조되면서, 3차원 공간 및 입체도형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평면보다는 입체도형에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