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 교수학습이론의 적용 및 실제-평면도형의 넓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단원소개
2.재구성의 실제
3.수업 시연
- 본문내용
-
단원 소개
▶대상 학년 : 5학년 1학기
▶단원 : 7. 평면도형의 넓이
▶단원의 개관
평행사변형, 삼각형, 사다리꼴,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과 원리를 배우게 된다.
지식 • 이해
•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 삼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기능
• 삼각형의 넓이를 이용하여 밑변의 길이나 높이를 구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넓이를 구할 수 있다.
가치 • 태도
• 평면도형의 넓이에 대한 학습을 통해 수학과 실생활의 관련성을
인식할 수 있다.
• 평면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고 적용하려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다.
.
.
.
재구성의 실제
전차시 소개
학습 주제 : 사다리꼴의 넓이
수업 모형 : 원리탐구 학습 모형
스스로 생각해 낸 창의적 방법을 이용해 조작활동을 거쳐
공식을 이끌어내는 중간 단계가 더 중요 .
조작활동이나 형식화 단계를 통한 원리탐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이디푸스 왕 갈등 양상 및 주동인물들의 행위 요약 오이디푸스 갈등양상 오이디푸스 인물 분석 오이디푸스 인물 조사 오이디푸스 줄거리 오이디푸스 내용 오이디푸스 주요인물 분석
- 햄릿 작품 분석
- 잠재적 교육과정
- 학교 교육의 생활지도에 대해 정의하고 학교상담자로서 그 역할과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만1세관찰일지]만1세 1학기 관찰일지(5명 분량)
-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 상황을 찾아보고, 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A-B-C-D-E 전략 및 로~
- 상담이론과실제_예비상담사로서, 자신이 갖고 있는 전문적 자질과 인간적 자질에 대해 분석하고, 차후 개발을 필요로 하는 영역과 개발을 위한 어떠한 노력을 할 것인지 작성하세요
- 한국어와 영어의 자음체계 및 비교 설명
- 보건교육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