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초등 수학 교수학습이론의 적용 및 실제-평면도형의 넓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퀴즈네르막대활용수업, 기하판활용수업, 칠교판활용수업,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패턴블록활용수업, 소마큐브활용수업
- [초등수학기초이론] 2007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 재구성
- 초등학교5학년 수학과(수학교육)지도내용, 교수학습과정, 초등학교5학년 수학과(수학교육)수준별교수학습자료, 초등학교5학년 수학과(수학교육)평가
- 수학교구 점판(기하판, 지오보드)교육적의의와 개념, 실제, 수학교구 점판(기하판, 지오보드)학습사례, 수학교구 점판(기하판, 지오보드)학습평가
- [초등수학기초이론] 초등수학 단원 재구성(3-나 5. 들이재기)
- 목차
-
Ⅰ. 단원 소개
1. 대상학년
2. 단원명
3. 단원의 개관
4. 단원의 목표
5. 학습의 흐름
6. 단원의 계열
7. 차시별 지도 계획
8. 지도상의 유의점
Ⅱ. 재구성의 실제
1. 재구성 방향
2. 수업 모형의 적용 시도
3. 전-중-후 수업의 연계성
Ⅲ. 교수 - 학습 과정안
1. 전 차시 약안
2. 본 차시 세안
3. 후속 차시 약안
Ⅳ. 수업관련 자료
1. 활동지
2. 본 차시 형성평가
Ⅴ.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단원 소개
1. 대상 학년 : 5학년 1학기
2. 단원명 : 7. 평면도형의 넓이
3. 단원 개관
2학년 때 사물의 길이를 측정하는 것을 학습하였다. 그리고 4학년 2학기에 사각형의 넓이에 대한 비교활동과 단위 넓이의 도입을 통해서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원리를 학습하였다. 이와 같은 학습을 바탕으로 본 단원에서는 평행사변형, 삼각형, 사다리꼴,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과 원리를 배우게 된다. 우선 직사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원이를 이용하여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과 원리를 이해하도록 한다. 이어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하는 원리를 이용하여 삼각형과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과 원리를 이해하고, 또한 삼각형의 넓이를 이용하여 삼각형의 밑변과 높이의 길이를 구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직사각형을 이용하여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과 원리를 이해하도록 한다.
4. 단원의 목표
지식ㆍ이해
•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 삼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 사다리꼴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기능
• 삼각형의 넓이를 이용하여 밑변의 길이나 높이를 구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넓이를 구할 수 있다.
가치ㆍ태도
• 평면도형의 넓이에 대한 학습을 통해 수학과 실생활의 관련성을 인식할 수 있다.
• 평면도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고 적용하려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다.
5. 학습의 흐름
- 참고문헌
-
-초등학교 5-1 수학책
-초등학교 5-1 수학익힘책
-초등학교 5-1 교사용 지도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