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심리 문제] 교육 심리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 심리 문제
- 목차
-
5.4 학습장애와 정신지체 간 유사점과 상이점을 제시하시오.
5.6 학습장애와 행동장애 간 유사점과 차이점을 제시하시오.
5.7 쉬는시간에 난투극을 벌였던 강일이와 같은 학생을 지도할 때 가장 비효과적인 행동전략은 무엇인가?
5.10 과학과 수업에서 환경과 오염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다. 창의성의 하위 요소들인 유창성, 융통성, 독창성이 이러한 문제해결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겠는가?
5.14 예에서 제시된 철자법 과제에 학생들이 더욱 전략적으로 도전하도록 교사가 어떻게 가르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본문내용
-
5.14 예에서 제시된 철자법 과제에 학생들이 더욱 전략적으로 도전하도록 교사가 어떻게 가르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A.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은 종종 과제에 수동적으로 접근하거나 모든 목표에 동일한 한 가지 전략만을 사용한다. 예를들면, 이들은 10개의 단어를 학습하기 위해 단어를 직접 써 보지 않고 단순히 읽기만 한다. 또한 모르는 단어와 이미 알고 있는 단어를 구분하지 않고 이들을 학습하는 데 동일한 시간을 보낸다. 학교를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학습전략들을 획득하는 대부분 학생과는 달리 대게 이들에게는 학습전략을 직접적으로 가르쳐야 한다. 단어의 철자를 외우게 하기 위해 교사는 다음과 같은 학습전략을 가르칠 수 있다. 첫째, 이미 알고 있는 단어와 모르는 단어를 구분하는 것, 어려운 단어를 공부하는 데 좀 더 시간을 보내는 것, 모르는 단어를 사전에서 찾아보는 것 등, 그가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교사는 모르는 단어를 학습하는 데 시간을 더 많이 할애하고, 이미 알고 있는 것은 그냥 넘어가는 등 과제에 대해 의도된 접근을 시도하도록 한다. 셋째, 실제 시험과 유사한 방식의 연습을 함으로써 자신의 향상을 모니터 하도록 한다. 위와 같은 전략적 시도를 통해 좀 더 나은 학업성취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 박용래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시기별 작품 경향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