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자본론, 부르디외의 문화적 재생산이론의 관점에서 본 학교교육의 실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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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인간자본론은 학력수준이 높이지면 생산성이 높아져 국가의 발전에 이바지 한다고 보는 이론이며 부르디외의 문화적 재생산이론은 문화적 자본이 학습자의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는 이론입니다.
본문내용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은 인간 자체의 내재적인 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이루어지기도 하지만, 그 외에도 국가의 발전이나 사회의 보편성 추구와 같은 외재적 목적을 추구하기 위해서도 이루어진다. 특히, 오늘날과 같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본가들, 지배계층의 이데올로기는 학교교육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여기서는 인간자본론과 부르디외의 문화적 재생산이론의 관점에서 본 학교교육의 실태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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