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수업지도안] 수학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
2. 단원설정의 이유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관련 교과
5. 단원의 전개 계획
6. 지도상의 유의점
7. 평가의 관점
8. 생활 및 가정과의 연계
9. 좌석 배치도
10. 학습 및 아동의 실태
11. 본시 학습 지도안

본문내용
2. 단원설정의 이유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교육과정 영역에서 수학은 가장 중요한 도구 교과로 인식되고, 많은 학습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는 영역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발달장애아동들은 수학 교과에서 문제점을 나타낸다. 생활 현장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현상에 대하여 직접 다루어 보는 다양한 조작 활동과, 직접 경험을 통하여 수학적으로 보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 보다 독립적인 사회 생활을 도와주기 위해서 이 단원을 설정하였다. 또한 수의 기초 개념 형성과 조작 활동에 중점을 두고 수의 활용과 간단한 수리 문제 해결력을 신장시켜 일상 생활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여 능률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선정하였다.

3. 단원의 목표

1) 놀이를 통하여 과제에 관심을 가지며, 관찰하는 태도를 기른다.
2) 놀이를 통해 다섯 개 이하의 수세기를 할 수 있다.
3) 정해진 규칙이나 질서를 지켜 행동할 수 있다.
4) 친구들과 함께 게임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5) 우리 몸이나 생활 주변의 사물을 이용하여 수를 세어 보게 하여서 다섯 개 이하의 갯수 를 알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딕과 캐리 모형에 따른 초등학교 6학년 국어교과 수업계획 6학년 1학기 셋째마당 1단
  • 학습지 및 활동안내판8. 수업 지도안주제명형식을 바꾸어 글쓰기관련교과지도시기5. 7시량40말․듣․쓰지도대상6-2지도교사○○○학습목표이야기를 다른 형식의 글로 바꾸어 쓸 수 있다.학습유형활동 선택형학습자료학습지, 동시집, 실물화상기과정활동 내용시간자료 및 유의점동기유발학습목표학습활동 동기유발- 동일 소재에 관해 쓰여진 이야기, 시, 노래가사, 극본을 각 각 제시한 후 이들 사이의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 바른생활과학 습지도 안 환경이 웃어요
  • ■ 수학과 수준별 교수․학습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종 합 장 학바른생활과 학습 지도안단 원5. 환경이 웃어요.본시주제쓰레기 양 줄이기 (1/4)지도대상1학년 1반 36명 (남 : 17명, 여 : 19명)지도일시2009. 11. 09. (월) 10:50~11:30지도장소1학년 1반 교실지도교사결재계연구부장교감교감20@@. 11. 04.@@ 초 등 학 교수문초등학교Ⅰ. 수업자 의도이 단원은 교육과정상의 활동 주제 ‘환경을 보호하기’에서 ‘쓰레기 줄이는 방법’과 ‘쓰레

  • 교육과정 운영 레포트
  • 학습가능한 학생편제 단순화, 내용수준 하향조정, 내용편성 기본기능 및 개념 중심으로정상적 학습지체일반교육과정 학습곤란, 대체 교육과정 편성 및 적용정상적 학습곤란교육과정의 3원화교육과정 분석접근법문제 해결력 교수학습전략교수자연적 지원교육과정 수정방법교육과정 분석접근법문제 해결력 교수학습전략교수자연적 지원교육과정 수정방법접근법내용수업지도안 분석수업지도안 검토 후 수업내용과 목표, 교수-학습 방

  • 중2 방정식과 부등식(7차개정 수업지도안)
  • 수학적 사고력대단원 마무리20114~116133~134•지필 평가•수행 평가•자기 평가논리를 키우는 수학21117•논리를 키우는 수학7. 본시 학습 지도안대단원방정식과 부등식소단원1.연립방정식차시2차시학습목표연립방정식을 이용하여 암호를 풀수 있다. 학습형태모둠수업학습자료교과서 ,익힘책 ,프린트단계(시간)학습내용교수학습 활동자료 및 유의점교 사학 생인사(1분)•인사하고학습목표를 함께 읽는다. 도입(4분)▶지난시

  • 수학(수학과)교육과정 목표, 수학(수학과)교육과정 수업환경,학습관, 수학(수학과)교육과정 변화비교, 수학(수학과) 교육과정 교수학습방법,방향
  •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성격과 목표,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수업환경,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학습관,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변화 비교,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교수학습방법,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방향 분석Ⅰ. 서론Ⅱ. 수학(수학과)교육과정의 성격1. 학생 개개인의 능력을 고려한다2. 모든 학생들에게 기초․기본 지식을 갖추게 한다3. 학생 중심의 활동을 중심으로 한다4. 수학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5. 계산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