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수학교육,국어교육,실과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인터넷활용,독서활동,효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수학교육 도형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목적
2. 내용
1) 초등학교 수학과 도형영역을 분석하여 내용을 재구성한다
2) 재구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수학과 도형단원의 효과적인 Web자료를 개발한다
3) 개발한 Web자료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문제해결 및 학습력을 신장시킨다
3. 효과

Ⅱ. 국어교육 수준별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Ⅲ. 실과교육 창의력개발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내용
1) 곤란 찾기 단계(divergence mess-Finding Convergence)
2) 자료 찾기 단계(Data-Finding)
3) 문제 찾기 단계(Problem-Finding)
4) 아이디어 찾기 단계(Idea-Finding)
5) 해결안 찾기 단계(Solution-Finding)
6) 수용안 찾기 단계(Acceptance-Finding)

Ⅳ. 제과제빵 재택수업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4. 내용
1) 주제 1 : 멀티미디어 전자교과서(e-book) 자료
2) 주제 2 : 제과제빵 이론 동영상 강의 자료
3) 주제 3 : 교수-학습지도안을 제작
5. 효과

Ⅴ. 인터넷활용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구성
1) 인터넷 활용을 위한 환경 조성
2) 인터넷 활용 능력 신장
3) 인터넷을 교수․학습에 활용
4. 효과

Ⅵ. 독서활동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내용
1) 독서활동을 위한 쾌적한 독서환경을 조성한다
2)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지도를 통하여 독서력을 향상시킨다
3) 독서 표현활동 프로그램을 구안․적용하여 독서감상 표현력을 신장시킨다
4. 효과

Ⅶ. 효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1) 주 자료 : 착한 마음 바른 행동
2) 보조 자료
4. 효과
1) 교육과정 측면
2) 교사 측면
3) 학생 측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수학교육 도형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목적

학생들이 도형에 대한 조작적 활동을 통하여 직관적 통찰 능력과 수학적 추론의 의의 및 방법을 주지시키며, WEB을 통한 조작자료를 개발하여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지각능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며,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재미있는 학습지도 방법을 모색하는데 있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첫째, 제 7차 교육과정의 초등학교 수학과 12단계󰡐도형󰡑영역의 내용요소를 추출하고,
둘째, 내용요소에 따라 WEB자료를 개발하여
셋째, 개발한 자료를 인터넷 체제에 맞게 구축하고, 이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문제해결 및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2. 내용

1) 초등학교 수학과 도형영역을 분석하여 내용을 재구성한다

(1) 제 7차 수학과 교육과정 각 단계별 ‘도형’ 내용요소 추출
(2) 내용 요소를 WBI 수업모형에 맞도록 자료유형 분류

2) 재구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수학과 도형단원의 효과적인 Web자료를 개발한다

(1) 추출된 내용을 바탕으로 자료 유형에 따라 Web 자료 개발
(2) 개발된 도형 학습 자료 사이트 탑재

3) 개발한 Web자료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문제해결 및 학습력을 신장시킨다

(1) 개발 자료 교수․학습 적용
(2) 사이트 운영 및 유지보수
참고문헌
◎ 교육인적자원부(1999), 한국 조리 실습
◎ 신헌재 외 공저(1996), 국어과 교수·학습 방법, 서울 : 박이정
◎ 이방자·정미경·전세경·김영애(2000), 창의성 계발을 위한 열린 실과 교수-학습 모형과 자료 개발,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조영식(2000), 창조적 독서교육, 서울 : 인간과자연사
◎ 한국교육개발원(1998), 인터넷을 이용한 수업개선 연구,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 현종익(1996), 수학과 교수학습 방법 탐구, 서울학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제 중심 교육과정 통합 프로그램 계발 -생명
  • 활동-학생들은 자신이 조사해 온 시를 서로에게 들려주고 인상 깊은 표현과 떠오르는 심상을 이야기 하며 자유롭게 표현해 본다. 모둠1-인상 깊은 표현 사용하여 문장 만들기, 모둠2-떠오르는 장면을 간단하게 그려보기, 모둠3-대체할 수 있는 표현 찾기(※ 학생들이 원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열어 놓는다)10:00~10:40(2교시) 확률과 통계-연도별 출생률 변화-수학모둠1-남․ 녀의 출생률의 변화에 대한 자료를 분석하였다. 분석한 자료를 보다 효과적

  • 수학교육과 교과재량활동
  • 학습하는 방법의 학습, 통합적인 범교과 학습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학교와 교사, 학생의 요구와 필요에 따라 편성하여 선택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제시되어 있다. 특히, 재량활동 교육과정을 학교에서 편성, 운영할 경우에는 주당 평균 3시간 이상의 수업시간수가 배정된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체육 교과에서 주당 평균 1시간 이내의 시수를 감축하여 학생의 요구와 학교의 필요에 따른 창의적 재량 활동에 증배, 활용하되, 감축된 교과의 학습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수업을 받아서 일을 가르치는데 있어 좀 더 수월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만약 내가 생각한 것이 맞는다면 지방대도 그렇게 변하면 된다. 다른 대학보다 경쟁률을 높이는 것이 어렵다면 교육수준이라도 높이면 되지 않느냔 말이다. 4. 저자 (아담스미스)가 전하려는 메세지아담스미스가 국부론을 저술한 궁극적인 목적은 자연 법학의 연장선상에서 생각할 수 있다. 그는 사회적 효용 원리나 편의에 근거해 행정 일반과 관련된 국가 통치 및 운영의 성과

  • [교육행정 및 경영] 고교 평준화 제도
  • 자료 : 교육인적자원부 그러나 계속적인 지역의 확대에 따라, 반편성의 문제나 학습부진아 및 영재교육의 문제, 종교계 학교를 위시한 사학의 문제, 교육여건의 평준화 문제 등 당시 이전부터 계속되던 문제와 함께 또 다른 예상치 못했던 문제들이 발생하였다. 우선 지역에 따라서는 타 지역의 학생입학이 제한됨에 따라서 고교 수용능력이 남는 곳이 생기고, 농어촌 지역의 중학교 졸업자들은 해당지역에 고등학교가 없어서 진학할 수 없는 모순적인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교육부 학술 연구 조성비(교육 정책 연구)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습니다.Ⅰ. 독서의 개념노명완(고려대학교)1. 독서와 생활2. 독서의 의미3. 말과 글의 차이4. 독서와 문명5. 독서의 심리적 과정6. 독서 교육의 목표와 내용현대 사회를 지식 사회, 정보 사회라고 부른다. 이는 지식 및 정보가 현대 사회를 움직이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가치 창조의 근원이 되기 때문이다. 지식과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고 보관하고 인출하고 활용하고 적용하는 지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