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carroll의 학습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6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arroll의 학습모형의 특성
2) Carroll의 학교학습모형의 변인
3) Carroll 모형의 공헌점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Carroll의 학교학습모형
1) Carroll의 학습모형의 특성
⑴ Carroll의 학습모형은 전체 교육과정에 관심을 둔 완전학습을 위한 학습모형이다.
⑵ 인지적 ■ 기능적 학습을 위한 것으로 정의적 학습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⑶ 완전학습의 가능성을 뒷받침하는 강력한 이론적 기초 제공했다.
⑷ 기본 명제 - 주어진 과제에서 학습자가 학습정도는 그 과제의 학습에 필요한 시간에 비하여 실제로 학습에 투입된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그 비율에 따라 결정된다.
- 참고문헌
-
♤ 참고자료
1. 김형립 ■ 김동식 ■ 양용칠 편역, ≪체제적 교수설계≫, 교육과학사, 1996.
2. 변영계 ■ 이상수 공저, ≪수업설계≫, 학지사, 2003.
3. 최동근 ■ 양용칠 ■ 박인우 저, ≪교육방법의 공학적 접근≫, 교육과학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