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cronbach의 적성처치상호작용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 Cronbach의 적성-처치 상호작용이론
1.기본입장
2. 적성-처치의 개념(ATI; aptitude-treatment interaction)
3. 적성-처치 상호작용 모형
Ⅲ.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론
Cronbach(1957)의 적성-처치 상호작용(Aptitude-Treatment Interaction; ATI) 이론에 의하면 교육적 처치는 학습자의 적성과 상호작용 한다고 한다. Cronbach와 Show(1977)가 말하는 적성이란 반드시 성격적 개념만이 아니라 어떤 교육적 처치의 성공을 예측하는데 도움이 되는 학습자의 제 특성을 의미한다.
Cronbach와 Show(1977)는 적성-처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의 목적을 다음의 두 가지로 지적하고 있다. 심리적으로는 학습자의 내적 과정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를 알아보는 것이며, 교육적으로는 여러 학습자에 대하여 보다 최적한 학습을 촉진시킬 수 있는 상태를 만드는 것이라고 하였다.
Ⅱ.본론
■ Cronbach의 적성-처치 상호작용이론
1.기본입장
(1) 학습자가 보여주는 학습의 결과는 학습자의 적성 또는 특성과 교사가 행하는 처치 또 는 수업방법의 상호결과이다.
(2) 학생 개개인은 모두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그에 따라 교수 방법을 다르게 투입 함으로써 학생의 학업성취를 극대화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1. 한민석,《한민석 교육학》, 형성출판사사 :서울 , 2004.
자료평가
- 돈을 받고 이런 자료는 받지 않는게 좋은듯하네요.ㅡㅡ;
- ptyon***
(2011.05.03 08:1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