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학자 스노우에 대해서 SNOW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감. 사. 합. 니. 다
2. 적성-처치상호작용 이론의 개관
개인차의 문제에 대응하는 방법으로 교육의 환경을 고정시켜 놓고 학생들에게 고정된 환경에 적응하도록 요구
학습자의 개인차를 고정시키고, 교육환경을 학습자의 개인차에 적응시키는 접근
Darwin의 진화론
ATI이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터러시][문식성][리터러시 의미][사회적 상호작용]리터러시(문식성)의 의미, 리터러시(문식성)의 사회적 상호작용, 리터러시(문식성)의 페미니즘 교육학, 리터러시(문식성)의 문자지도방법(문자교육방법) 분석
  • 스노우가 제시한 이 세 가지 예들은 언어 발달이나 문식성 발달의 과정에서 볼 수 있는 사회적 상호작용의 특성들을 잘 보여 주고 있다. 다시 말하면, 의미적 연결, 비계 설정, 책무 요구 등은 문식적 자료나 활동을 중심으로 성인과 아동이 상호작용할 때 볼 수 있는 현상들이고, 이 세 종류의 사회적 상호 작용들은 분명 유아의 언어 발달뿐만 아니라 문식성 발달을 용이하게 해 주는 결정적 요인들이다.Ⅳ. 리터러시(문식성)의 페미니즘 교육학페미니

  • 교수모형(교수이론) - 글레이저의 수업과정모형, 캐롤의 학교학습모형,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크론바흐와 스노우의 적성-처치 상호작용모형
  • 스노우와 스완슨(Snow & Swanson, 1992)의 연구에 따르면 위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학습자의 불안 수준(적성)에 따라 구조화된 수업과 비구조화된 수업의 학습효과가 다르게 나타났다. 두 학자는 학습자의 불안수준에 따라 높고 낮은 집단으로 구분한 다음, 각각의 집단에게 구조화된 수업과 비구조화된 수업을 번갈아 실시한 후 학업성취도를 측정한 결과 불안 수준이 낮은 집단은 비구조화된 수업에서 보다 높은 성취 수준을 보였다. 이와는 반대로 불

  • [사회과 수업지도안] Snowball 모형을 적용한 다문화 이해 교육 수업
  • 학자들은 소수 민족 학생들의 학습 방식에 적합하게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소수 민족의 경우 일대일 상황에서 교사가 학생들의 문화적 배경에 따라 적합한 학습 방식을 선택하였을 때, 학생들의 성취수준이 현저히 높아졌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미국 남서부의 원주민이나 멕시코계 학생들에게는 경쟁적 상황을 배제한 협동학습이 효과적이며, 하와이 원주민 출신 학생들에게는 비형식적 상호작용이 더욱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아시아

  • [졸업][중어중문학] 모택동의 생애와 사상
  • 학자. 주로 사회주의 경제학에 관한 저술을 남겼다. 5) 모택동의 결혼이 해(1920)에 나는 楊開慧*1)와 결혼했다.역주 *1) 楊開慧(1901-1930): 모택동은 양개혜에 대해서는 더 이상 언급이 없었다. 그녀는 어느 모로 보나 명석한 북경대학의 학생이었으며, 후에 대혁명 기간에는 청년 지도자로 활약한 가장 활동적인 공산주의 여성이었다. 그들의 결혼은 湖南의 젊은이들 사이에 가장 이상적인 연애로 축복을 받았다. 그녀는 1930년 何鍵에 의해 살해되었다.(에

  • [한국정치사] 한국전쟁의 기원
  • 학자들은 이승만, 맥아더, 델러스 그리고 장개석까지 포함시켜 이들이 한국전쟁이 일어나도록 음모했을 수 있다는 가정에 입각하고 있다.전통주의적 해석에 최초로 반기를 들었던 사람은 미국의 언론인 스톤이었다. 그는 미국이나 남한의 음모에 대하여 언급하지 않고 있으나 개인적 이해관계가 있는 이승만, 맥아더, 델러스 그리고 장개석의 음모에 대해서 여러 가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I.F.Stone, 백외경 역, 『한국전쟁 비사(秘史)』, 신학문사, 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