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가드너 다중지능이론]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교육심리학2017공통)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
- 본문내용
-
10. 참고문헌
Howard Gardner(2008). 다중지능. 서울: 웅진지식하우스
박효정 외(2006). 다중지능 이론과 수업. 경기: 양서원
심우엽(2000). 교육심리학. 서울: 교육과학사
한국다중지능교육학회 http://www.kmiea.net/
다중지능이론 홈페이지 http://gnue.ac.kr/~edu4ts/mi/miint.ht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minaryda/30044580218
1. 다중지능이란?
하워드 가드너에 의해 제안된 것으로 인간의 지능이 IQ및 EQ와 같은 단순한 지적능력이 아닌 여러 가지 다양한 지능으로 구성되어 상호 협력하고 있다고 보는 지능이론
한 가지 혹은 그 이상의 문화권에서 가치 있는 산물을 생산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① 일상생활에서 직면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② 해결해야 할 문제를 발견하는 능력
③ 문화 속에서 가치 있다고 인정되는 것을 만드는 능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별화학습(교육지도,개별화수업)개념,종류,필요성, 개별화학습(교육지도,개별화수업)실태,연구사례, 개별화학습(교육지도,개별화수업)방향,시사점,제언
- 수업설계이론 다중지능적관점수업, 정교화수업, 수업설계이론 개념수업, 인지적도제수업, 수업설계이론 자리활동수업, 수업설계이론 모형, 적용방법
-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목적,특징,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주안점,내용,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실제,방법,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문제점,제언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다중지능교육의 이해
- [교육심리] 다중지능이론을 통한 교수학습방법 설계- 중학교 1학년 영어교과 중심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